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2020년 법정의무교육 러닝원에서 편리하게 온라인교육으로 실시하세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동준기자 송고시간 2020-02-19 15:01


[아시아뉴스통신=김동준 기자] 고용노동부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정식위탁기관으로 지정받은 러닝원에서 2020년 법정의무교육을 2020년에 개발한 최신 온라인교육과정으로 제공한다.

배움과 나눔 파트너 러닝원에서 개발한 2020년 개발한 법정의무교육은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교육, 직장 내 괴롭힘 방지교육,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교육, 노인학대 신고의무자교육 총 6개 교육과정을 최신 개정내용을 반영하여 개발하였다.

법정교육 해당 사업장은 1년에 1회 이상 매년 법정의무교육을 실시해야 하므로 온라인교육 위탁운영을 희망하는 사업장은 매년 법정교육을 개발하는 교육기관을 선택해야 매년 받는 법정교육이라도 개정된 내용을 근로자가 숙지 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러닝원 기업교육팀 관계자가 말을 전했다.

러닝원 기업교육팀 관계자는 최근 법정교육이 이슈가 되면서 법적근거에 맞지 않는 내용과 교육시간을 준수하지 않는 사설기관에서 무작위 홍보를 통해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사업장에 접근하고 실제 방문하면 금융, 보험등 교육과 전혀 상관없는 금융상품등을 판매하는 행위가 이루어져 많은 사업장에서 피해사례가 지속적으로 있는 만큼 법정교육을 위탁교육으로 실시 할 경우 위탁교육기관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하고 진행해야 피해가 없을 것 이라고 말을 전했다.
 
사업장 법정교육은 자체교육 및 위탁교육 모두 가능하며, 교육형태도 온라인교육과 집체교육
모두 가능하므로 사업장 여건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배움과 나눔 파트너 러닝원은 법적근거에 맞는 상담과 교육제공으로 고객사 만족도가 높은 교육기관으로 이번 2020년에도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최신개발 법정교육도 합리적인 교육비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사 사이버연수원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러닝원은 온라인 법정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 온라인교육, 맞춤형 집체교육, 강사파견, HRD컨설팅등 다양한 HRD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신청 및 HRD모든 분야에 대해서 문의가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