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12일 수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이천 ‘느티나무집’, 단체 모임하기 좋은 보양식 전문점…설봉산, 설봉공원 등 명소 가득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동준기자 송고시간 2020-02-19 17:00

 

[아시아뉴스통신=김동준 기자] 바야흐로 봄, 향긋한 꽃향기를 실은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계절이 왔다. 따스한 기온 덕분에 새순이 돋아나고 숲이 우거지며 산들이 푸르러지는 준비를 하는 계절,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드라이브코스, 데이트코스로 놀고 오기도 좋은 경기도 이천의 매력을 느껴보는건 어떨까.

경기도 이천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놀거리가 있는 곳. 호수와 주변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경치가 아름다운 설봉공원, 웅장한 자태를 자랑하는 설봉산 등의 자연경관과 함께 이천 테르메덴, 미란다 등 휴양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나들이는 물론 서울근교 여행코스로도 좋다. 

나들이에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이천 맛집 ‘느티나무집’은 30년 전통 보양식 전문점으로, 맛과 영양 가득한 요리로 나들이객들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주는 곳이다. 

이곳에는 오리고기, 닭고기, 흑염소 등을 이용한 다양한 보양음식이 준비되어 있다. 

보양식의 대표 격인 오리백숙과 닭백숙은 느티나무집의 인기 메뉴다. 그냥 오리가 아닌 유황오리와 국내산 토종닭을 사용해 맛과 영양을 높였다. 여기에 옻을 넣어 영양가를 더한 옻오리, 옻닭도 있다. 
 
오리주물럭, 오리로스, 오리탕 등 오리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와 삼계탕, 닭도리탕 등 닭요리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보양식을 전문으로 하는 만큼, 보신전골과 영양탕, 흑염소를 이용한 염소전골, 염소탕도 맛볼 수 있다. 모든 탕 요리에는 15가지 약재를 푹 우려내어 깊은 맛을 낸다. 

밑반찬에도 맛에 대한 고집과 손님들의 건강을 바라는 마음이 담겼다. 맛깔스럽게 직접 담근 김치, 동치미 등은 메인 요리와 잘 어울린다. 

경치를 즐기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야외테라스와 단체석을 갖춰 외식장소, 회식장소, 가족모임, 워크샵 등 각종 단체 모임장소로 추천된다. 족구장, 주차장 등 부대시설 또한 잘 갖춰져 있다. 

특히, 가게 옆 설봉산 등산로가 있어 등산객들도 많이 찾는다. 행정타운과도 근접해있어 공무원들의 모임장소로도 이용된다. 롯데아울렛 및 이천역과도 가까워 접근성이 좋다. 

식사 문의는 경기도 이천시 중리동에 위치한 ‘느티나무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