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정확성·전문성·정직으로 고객과 일체화, 토목측량설계·건축공사 원스톱 서비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재원기자 송고시간 2020-02-20 08:32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 함국 대표

기초 공사는 구조물의 기본이 되는 것으로, 기초 공사의 시공이 불완전하면 상부 구조의 침하·경사·전도 활동의 원인이 되며 심하면 구조물이 파괴되는 경우도 있다. 특히, 기초공은 대부분 지하나 수저(水底)에 매설되는 등 눈으로 볼 수 없는 곳에 축조될 경우가 많으므로 그 시공에 특별히 주의하여야 한다. 이러한 기초공사의 바탕이 되는 기초 설계의 중요성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아니할 수 없다.

기초는 가급적 견고한 지지층에 두고, 동결·융해·건습의 반복에 의한 계절적 용적 변화를 받는 토층보다 깊게 설치해야 한다. 기초 지반이 상부 구조물의 하중을 안전하게 지지할 수 있어야 하고, 구조물을 축조했을 때, 구조물이 견딜 수 있는 허용 침하량을 넘지 않아야 한다. 또한 설계된 기초 구조물이 기술적·경제적으로 시공이 가능해야 하며 한번 시공하면 보수나 개축이 어려우므로, 내구성이 커야 하며, 경제적으로 시공되어야 한다. 이러한 설계·측량을 기본으로 토목 및 건축 그리고 도시계획심의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 함국 대표를 만나보았다.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

기초가 필요한 모든 현장에 오직 정석으로 승부한다
“모든 업무나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인 설계와 계획, 그리고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준비 단계는 토목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단계이지요.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는 측량, 토목·설계, 토목·건축, 각종 토목, 건축 인허가, 도시 계획 심의, 지구단위계획, 도시개발사업의 업무 등 건축에 필요한 기초 업무를 수행하면서 항상 고객의 요구에 맞춰 고객의 입장에서 완벽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측량은 모든 업무의 기초가 된다.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는 계획부지의 현재 상황을 알기 위하여 측량하는 ‘현황측량’부터 LEVEL 측량기를 이용하여 계획구간의 고저차를 관측하는 ‘수준 측량’ 그리고 수평 및 수직위치 기준점을 측량지역 전체에 걸쳐 충분하게 설치하여 측량의 골격을 만드는 ‘기준점 측량’, 시공현장에서 필요한 현황지형의 정확한 좌표값과 표고를 제공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공사와 예산절감을 가능하게 하는 ‘시공 측량’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영역의 측량업무를 시행하고 있다.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는 또한 기본설계와 실시설계, 경사도 분석 등으로 나누어 토목설계를 시행한다. 특히 경사도 분석과 관련하여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에서는 산지관리법 시행규칙에 규정된 평균경사도 산정 및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경사도를 산정하기 위해 수치지도 또는 현황실측을 이용하여 경사도를 산정하고 가중치를 통해서 산정하는 등 정확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측량을 위해 함국 대표는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수신기와 토털 스테이션 외에도 측량에 필요한 각종 소프트웨어, 레벨기 등의 첨단 기기를 도입하고 노하우를 발휘하고 축적해 왔다. 특히 인공위성을 이용하여 지상물의 위치와 고도, 속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GNSS 수신기의 경우 우수한 성능으로 좌표, 레벨, 현황 측량의 오차가 거의 없다. 이밖에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에서는 공장설립허가, 개발행위허가 외에도 국유지를 점용하는 국공유지점용허가 등 고객에게 필요한 각종 인허가와 관련한 업무 및 도시계획시설결정과 지구단위계획과 관련해 각종 법규에 적합한 설계가 진행되도록 한다.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

토지이용의 효율성 극대화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에는 20년 이상의 경험을 쌓은 토목측량설계 분야의 전문가집단으로 이루어져 각 분야에서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토지개발과 관련한 ‘토털서비스’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강화한 디벨로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는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는 정확성, 전문성, 정직한 마음으로 언제나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여 년째 토목측량 업무에 매진하고 있는 업계 대표적 베테랑 함국 대표 및 각 분야 최고 수준의 전문가인 임직원들은 토지개발과 관련한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주력 사업인 토목설계사업 외에 토지개발사업으로 진출한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는 토목설계 및 건축설계 그리고 토목 건축공사를 직접 할 수 있는 원스톱 전문가 그룹으로도 호평받고 있다. 함국 대표는 "전문성이 없는 고객들이 의도치 않게 중대한 손실을 입는 것을 보고 수습을 도와드린 것을 계기로 사업분야를 확대하게 되었다”며 “모든 역량을 다해 고객을 위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이어 함국 대표는 “다른 사람의 이로움을 위하여 노력하고 실천한다는 뜻을 지닌 利他務踐(이타무천)을 사훈으로 언제나 고객의 편에서 최선을 다하는 국성토목측량설계사무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민원인의 이야기를 경청할 줄 알고, 민원인에게 예의와 존경을 표시할 줄 알고, 민원인을 속이려 하지 않고, 과실을 정직하게 인정할 줄 알고 문제를 해결하려 팔을 걷어 붙여 뛰어들고, 민원인께 해가 되는 것을 강요하지 않고, 돌아서서 민원인을 욕하지 않고, 민원인을 아끼고 사랑하고, 민원인께 항상 밝은 미소를 짓고 끝까지 책임지고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항상 최선을 다하며 완벽한 시공을 바탕으로 한 사후 관리로 고객들의 신뢰를 더하는 국성목측량설계사무소의 미래에 귀추가 주목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