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옥천 예(藝)울림, ‘2020년 봄이 왔네! 봄이 왔어’ 버스킹 공연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02-21 16:43

29일 오후 3시 옥천구읍 육영수생가 주차장 네거리서 진행
군북하모니카팀.이원풍물놀이팀.권선자 색소폰 등 공연 펼쳐
 
지난해 10월15일 충북 옥천 ‘예울림’ 창립 축하 공연 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충북 옥천의 ‘예(藝)울림’이 주최하는 ‘2020 봄이 왔네! 봄이 왔어’ 버스킹 공연이 옥천구읍 읍내번영회 후원으로 오는 29일 오후 3시 육영수 생가 주차장 네거리에서 개최된다.
 
‘예(藝)울림’은 지난해 10월 창단 이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한자리에 모여 예술 공연과 함께 회원들의 결속력을 보여주고 있다.
 
예울림 김용주 감독은 “‘지역민에 의한, 지역민을 위한 공연문화’라는 정신을 바탕으로 옥천의 예술문화로 키우고자 시작하게 된 것이 예울림”이라며 ‘예(藝)울림’의 태동을 소개했다.
 
오는 29일 버스킹 공연은 군북 하모니카팀, 이원풍물놀이팀, 권선자 색소폰, 김영익 통기타, 최규호 듀엣 포크송, 권여순 가요, 권영배 대금, 최윤정 가요, 송명석 통기타, 전미이 민요, 박영예 시낭송 등으로 진행한다.
 
이날 공연은 김재종 옥천군수, 김승룡 옥천문화원장, 유정현 옥천예총회장과 예울림 고문단 박덕흠 국회의원, 김외식 군의회 의장, 김일환 옥천교육장, 황규철 충북도의회 부의장, 박형용 충북도의원, 곽봉호 옥천군의원, 류재목 옥천군의원, 이용수 옥천군의원, 이의순 옥천군의원, 이재헌 이원새마을금고 이사장과 내외빈, 예울림 회원들이 함께한다.
 
예울림 회장 혜철스님은 “옥천군, 옥천문화원, 옥천예총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예울림 회원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도록 뒷받침 하고 문화와 예술이 꽃피는 옥천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군민들의 참여와 응원의 박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예울림 버스킹 공연은 매주 토요일 옥천9경을 순회하며 펼칠 예정이다.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