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중국인 입국금지 국민 청원 73만명 육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민할렐루야기자 송고시간 2020-02-22 00:08

미래통합당 "중국인의 입국을 막아야 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9시40분부터 정세균 국무총리와 관계 부처 장관들로부터 코로나19 대응에 관련한 현안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청와대

21일 '코로나 19' 국내 확진자가 200명을 넘긴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의 최초 발언이 주목된다.
 
지난 1월 26일 문 대통령은 대국민 메시지를 통해 "국민도 정부를 믿고 필요한 조치에 대해 과도한 불안을 느끼지 말아 달라"고 전했다.
 
하지만 '코로나19'사태가 한 달 이상 지난 지금 우리나라 확진자 수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방역망은 이미 뚫린 상황에서 국민도 문 대통령의 메시지를 더 못 믿겠다고 아우성이다.
 
'중국인 입국 금지' 청원이 73만 명에 육박한 지금 중국인들의 입국을 전면 차단하지 않는 이유를 국민은 궁금해하고 있다.
 
이에 미래통합당 조경태 국회의원은 21일 "우리 국민을 힘들게 하는 '코로나19'를 근본적으로 막기 위해서는 지금이라도 당장 중국인 입국을 전면 금지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러시아가 20일부터 모든 중국인에 대해 입국을 금지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미 북한과 몽골은 중국을 방문한 외국인에 대해 국경 통과를 금지한 상태이며 마셜제도는 중국을 방문한 외국인의 입국을 차단했고, 파푸아뉴기니 역시 중국 후베이성을 방문한 외국인의 출입을 금지하고 있다.
 
중국 외교부 영사 서비스에 게재된 '입국통제 국가 현황'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세계 62개국 중 중국인 입국통제 조치를 시행하고 있는 국가는 47개국으로 나타났다.
 
우리 정부와 같이 후베이성을 방문한 외국인에 대해 입국을 금지하는 나라는 일본,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등이 있다.

확진자 증가 속에도 뚜렷한 대처 방법을 내놓지 못하는 정부의 입장 발표에 귀추가 주목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