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서울디자인전문학교(서디전)에서 인서울 명문대 편입& 대학원 진학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2-24 14:52

[아시아뉴스통신=안지희 기자] 학점 은행제 교육기관인 '서울디자인 전문학교'에서 2020년 편입학에 지원한 학생이 건국대학교 인테리어학과 및 다수 학교에 합격한 학생이 있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건국대 건축전문대학원 실내건축설계학과박사 전공인 서울디자인 전문학교 공간디자인 학과장  안설인 교수는 "다수의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공간디자인학과가 올해도 좋은 소식을 전하여 기쁘다'며,"이번에 건국대학교 및 다수의 학교에 합격한 오00군의 경우 지원한 학교 편입학이 모두 합격했고 그중 건구대 편입학은 우수 장학금을 받아 입학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받았다'며 대견해 하셨다.

서울디자인 전문학교 입학처 관계자는 '편입은 전문대 졸업생과 4년제 2학년을 마친 학생들이 하는 ‘일반편입’,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하는 ‘학사편입’ 이 있는데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이 두 가지 편입방법을 전부 할 수 는 자격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미대재수가 아닌 미대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하면서 '보통은 비교적 경쟁률이 적어 일반편입에 비해 수월하게 인 서울 미대진학을 할 수 있는 학사편입을 권하는데 오00군은 경쟁률이 높은 일반편입학 장학으로 들어가게 되어 너무나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서울디자인 전문학교처럼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4년제 일반학사학위취득을 해 놓고 편입이 아닌 대학원 진학을 바로 하는 학생들도 늘고 있다. 상대적으로 어린 나이에 대학원을 통한 석사, 박사학위 취득 후 생각할 수 있는 진로가 더 다양하기에 남들이 가던 길을 더 빨리 준비하고 해결함으로써 더욱 자신의 꿈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기기 때문이다. 

실질적으로 요번 공간디자인계열 박00군은 홍익대학교 목조형 가구학과 대학원 합격의 기쁨을 맛보고 있다. 박00군은 대학원진학을 위해 “학부생활은 저에게 많은 것 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디자인 과제 전에도 여러 프로젝트를 참관하여 전시했고, 처음시작에 있어서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시작했으나 여러 교수님들의 지도 때문에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전했다.
 

재수보다는 편입 그리고 편입보다는 대학원을 선택함으로써 더 나은 방향으로 꿈을 꿀 수 있는 서울 디자인전문학교는 패션디자인랩,  시각디자인랩, 공간디자인랩,IT디자인랩으로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진로 상담 선생님의  교육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담당 전임교수님들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준비한다면 초보라 할지라도 전문 디자이너로써 실력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현재 2020년 신입생모집이 진행 중이며 다양한 디자인계열의 모집요강은 서울디자인 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