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강기윤, 자율주행차 시범도시 구축 공약 발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2-24 15:00

“창원을 글로벌 자율주행차 메카로”
강기윤 후보./아시아뉴스통신DB

경남 창원시 성산구 강기윤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4일 ‘창원에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범도시 구축’ 등 공약을 발표했다.

자율주행차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강기윤 후보가 드론 산업과 함께 자율주행차를 창원의 차세대 먹거리 산업이자 우리나라 중심 메카로 만들겠다는 복안을 제시했다.

특히 창원시 성산구 일대는 도로 정비가 잘되어 있어 자율주행차 실증의 최적지라는 평이다. 또 성산구에는 창원국가산단과 배후 주거지역이 분포해 있어 승용차와 상용차 모두 이용도가 높다.

강기윤 후보는 “4차 산업혁명 핵심인 자율주행차 산업을 창원으로 끌어와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범도시로 구축하겠다”며 “동양 최장 직선도로인 창원대로(13.8km) 등의 지리적 환경을 잘 이용해 자율주행 셔틀버스와 택시, 배달과 같은 자율주행 기반 서비스를 상용화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자율주행차 시범도시는 한국GM, 쌍용자동차, 현대위아 등 기존의 창원국가산단 내 자동차산업 인프라와 연계해 시너지를 내게 될 것”이라며 “창원이 자율주행 특화 스마트시티로 발돋움하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강기윤 후보는 “자율주행차 기술개발과 실증이 동시에 이뤄지고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체험도 하도록 자율주행센터, 빅데이터 관제센터, 미래차 연구센터 등의 인프라를 조성하겠다”며 “자율주행 핵심 기술력과 생산력을 가진 글로벌 기업들이 창원을 찾아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