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울산시, ‘2020년 중소기업 해외홍보 지원 사업’ 공모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2-25 08:30

올 상반기 참가 기업 25개사 3월 13일까지 모집... 중소기업 해외시장 공략 적극 지원
울산시청사 전경. (사진제공=울산시)

울산시가 ‘2020년 중소기업 해외홍보 지원 사업’ 계획을 확정하고 오는 3월 13일까지 상반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25일 울산시에 따르면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와 공동 추진하는 이 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도록 필요한 비용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세부 지원 분야는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 지원,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지원, 해외광고 지원, 해외 역직구 사이트 홍보 등 4분야로 나뉜다.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 지원 분야의 경우 카탈로그, 브로슈어, 이(e)-카탈로그, 동영상, 전시회 홍보 배너 등의 제작비용을 지원한다.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지원 분야는 컴퓨터(PC) 및 모바일용 외국어 누리집(홈페이지) 제작과 업데이트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해외광고 지원 분야는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발행되는 국내외 유명 광고 매체 및 일간지, 수출 전문 잡지, 인터넷 등에 공고 게재 비용을 지원한다.

해외 역직구 사이트 홍보 지원의 경우 아마존․알리바바 등 해외 기업 대 기업(B2B), 기업 대 소비자(B2C) 사이트의 판매 계정 등록, 구글 등 해외 포털사이트의 검색어 노출 등록 비용 등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1개사당 최대 400만 원 한도로 공급가액의 80%를 지원하며 한도 내에서는 여러 분야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올해 지원사업은 기업들의 제작 시기별 수요를 고려해 상반기 25개사, 하반기 15개사로 나눠 총 40여 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수출 등 해외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울산 소재 중소기업이면 업종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상반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에서는 오는 3월 13일까지 울산시 통상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하반기 사업은 오는 6월 초에 공고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