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인피니트헬스케어, 일본 나리타병원에 '디지털 병리 솔루션' 수주해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25 13:38

- 병리 데이터의 활용 범위 넓혀 운영 효율성 극대화
 
(사진제공=국제의료복지대학병원)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인피니트헬스케어가 일본 국제의료복지대학 나리타병원(642병상)에 '디지털 병리 솔루션(INFINITT Digital Pathology Solution)'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나리타 병원은 인피니트헬스케어의 일본 법인과 계약을 맺고 인피니트헬스케어의 디지털 병리 솔루션을 4월 정식 가동한다.

나리타병원은 국제의료복지대학의 본원으로 나리타 국제공항과 인접한 치바현 나리타시에 오는 4월 개원한다. 일본 최대 규모의 예방의학 센터와 선진화된 의료 센터를 운영하고 외국인 환자를 대거 유치해 아시아 대표 국제병원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국제의료복지대학은 인피니트헬스케어의 디지털 병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나리타병원과 6개 부속병원의 병리 진단 업무를 일원화해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디지털 병리 솔루션을 사용하면 원본 유리 슬라이드를 한 곳에 보관하되 변환된 디지털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때문에 물리적으로 거리가 먼 병원 간 원격 진단이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인피니트헬스케어의 디지털 병리 솔루션은 병리 데이터 플랫폼이자 공유 네트워크로서 슬라이드의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환자 진단에 국한되었던 병리 데이터의 활용 범위를 넓힐 것"이라며 "병리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의료산업 트렌드가 빅데이터 통합인 만큼 타사 대비 독보적인 데이터 통합 기술을 보유한 인피니트헬스케어의 수주 확대가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ssyutong@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