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일제 대방역의 날’ 추진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2-26 16:33

창원시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대대적인 방역에 나서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가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코로나19 대응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창원시는 연이은 확진자 발생으로 시민 불안감 형성과 지역사회가 위축됨에 따라 시 전역에 ‘긴급 방역의 날’을 운영, 26일 대대적인 방역을 실시했다.

‘긴급 방역의 날’은 창원시 3개 보건소 주관 하에 구청∙읍면동∙농업기술센터∙소방본부 등과 합동으로 창원시 전체 권역별로 주요 도로변, 주거지, 이면도로, 상가 등 집중 방역을 실시했다.

특히 롯데백화점, 한마음병원, 창원병원, 남창원농협하나로마트 등 대형유통시설과 거점지역을 중점 소독했다.

방역인원은 공무원 등 1059명, 방역차량 99대, 방역장비 501대 등 가용할 수 있는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했다.
 
창원시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대대적인 방역에 나서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허성무 시장은 상남분수광장, 1만 세대가 거주하는 성산구 토월성원아파트 등을 찾아 직접 방역을 총지휘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에 타격을 입고 있는 인근 상가 소상공인도 격려했다.

시는 ‘24시간 방역팀’을 가동해 방역을 시행하고 있으며, 확진자 발생 즉시 방역을 실시해 코로나 확산방지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가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허성무 시장은 “시 전역에 대한 이번 긴급 일제방역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불안 해소와 더불어 위축된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며 “시민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