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전통시장 방역 강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2-26 16:48

26일 창원시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전통시장 방역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통시장에 대한 전방위적 방역에 나섰다.

시는 국내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꾸준히 방역을 실시했으며, 시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라 확진자 이동동선을 중심으로 집중 방역 조치를 취했다.

특히 상남시장, 가음정시장, 가음정대상가 내 공중화장실, 고객쉼터, 이동통로 등 시설을 집중 방역하고 개별 점포별 손잡이, 매대 등 상인과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부분을 꼼꼼하게 소독해, 전통시장 방문객들의 불안심리 해소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부림시장, 부림지하상가는 27일부터 3월1일까지 4일간 임시 휴업을 실시하고, 대대적인 시장 방역을 통해 안전한 시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덕형 경제살리기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전통시장 내 상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통시장을 안심하고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전통시장 상인회도 자율적인 방역을 통해 안전한 환경 관리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