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몸캠피싱 전담팀 보유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 협박 무료상담센터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26 22:00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2000년대 이후 가장 대표적인 사기 유형의 범죄인 보이스피싱의 근절을 위해 정부와 기업들은 발생건수를 줄이기 위해 제도를 정비하고 피해사례를 대대적으로 알려왔으며, 보이스피싱의 발생건수는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범죄자들은 새로운 수법을 고안해 냈다. 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이라는 인터넷 협박, 핸드폰 해킹 등의 수법을 이용하는 영상물 유포 유형의 범죄가 대표적이다.
 
주로 교묘하게 편집한 영상이나 타인의 사진으로 성적인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피해자에게 접근해영상통화를 제안하며, 음란행위로 이어지게끔 유도해 몸캠 영상물을 녹화한다. 통화 전후로 APK파일이나 ZIP파일 등을 보내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휴대전화의 개인정보들을 해킹한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1세대 보안 전문업체 ‘디포렌식코리아’가 몸캠피싱(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 피해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업체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했을 뿐만 아니라 몸캠피씽(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다수의 구제이력을 자랑한다.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을 꾸려 피해접수 즉시 해결에 임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상황에도 모두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다. 또, 미국 전문 보안 업체들의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초빙해 동영상 유포 협박 차단 기술 등을 개발하고 있다.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고 있는 피해자에게 24시간 무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음은 물론이고 연중무휴로 피해 접수 즉시 사건해결에 임하고 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응을 실시하기 때문에 유출된 영상들의 경로추적을 통한 삭제를 비롯 원본 영상까지 모두 삭제가 가능하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동영상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씽 등 악성코드를 이용한 사이버범죄는 매년마다 늘어나고 있는 형국으로 보안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만약 피해를 입었다면 경찰에 신고한 뒤 보안업체를 찾아 대응을 준비해야 피해의 규모를 줄이며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ssyutong@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