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순군, 신천지 신도 코로나19 전수조사…의심 증상자 없어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0-02-28 09:06

화순군청 직원 등이 신천지 신도에 대한 전수조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순군청)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전남 화순군이 지난 27일 지역 신천지 신도에 대한 전수조사를 한 결과, ‘대구·청도 등에서 열린 집회에 다녀오거나 의심 증상이 있다’고 답한 신도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날 정부로부터 전달받은 화순지역 신천지 신도에 대해 코로나19 관련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조사에는 화순군 직원 20명과 신천지 관계자 20여 명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조사에서 △최근 대구 신천지교회와 청도 대남병원 등 대구·경북지역 방문 △2월 16일 이후 신천지 교회, 학습관, 기타 장소 등 예배 참석 △확진자와 접촉, 발열, 호흡기 증상 △가족 구성원 중 발열, 호흡기 증상 여부 등을 확인했다.

조사 결과, 최근 대구·경북 방문하거나 2월 16일 이후 예배에 다녀온 신도는 없었다. 또한, 확진자와 접촉하거나 본인과 가족 중 발열 등 의심 증상을 보인 신도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군은 앞으로 2주 동안 하루 2차례씩 전화 통화를 통해 코로나19 의심 증상 등을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구충곤 군수는 “전수조사와 모니터링, 방역 등 선제 대응을 통해 코로나19의 지역 사회 유입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방역망을 유지하고 선제 대응, 신속 대응해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