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신재생 에너지 보급 사업 본격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0-02-28 09:25

괴산읍 일원 131곳에 발전설비 설치 지원
충북 괴산군청사./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 괴산군이 신재생 에너지 보급에 본격 나섰다.
 
괴산군은 한국에너지공단 주관 2020년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보급 사업을 지난 7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괴산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연료전지 등 2종 이상의 신재생 에너지원 발전설비 설치를 지원하는 것으로, 괴산읍 일원 131곳이 대상이다.
 
괴산군은 24억원을 들여 ▸태양광 734kW ▸태양열 323㎡ ▸지열 70kW ▸연료전지 10kW 규모의 설비를 보급해 주민을 위한 에너지 복지를 실현할 계획이다.
 
괴산군은 사업 추진에 앞서 지난달 29일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를 비롯한 관련 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이 사업은 올해 상반기 내 준공 예정이다.
 
괴산군 관계자는 “관내 취약계층의 전기요금, 시설운영비 등의 에너지 비용 절감에 이 사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올해 지역 에너지 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공모해 신재생 에너지 신산업을 발굴하고 에너지 자립률 향상을 위한 다양한 태양광 보급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LED 조명 교체사업도 함께 추진하는 등 에너지 복지 실현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