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21대 총선]이현웅 예비후보 “코로나19 시민안전어플 설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0-02-29 13:11

이현웅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청주 상당)./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이현웅 4.15총선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청주시 상당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민안전 어플리케이션 ‘청주시티앱’을 설계했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29일 오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대한민국 전체가 코로나19 공포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며 “도시 전체가 불안감에 떨고 있어 안타깝다”고 했다.
 
또 “시민들이 대인 접촉의 불안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스크나 손소독제를 사려고 온 시내를 활보하고 다녀야 하는 촌극 같은 상황이 있다”며 “그저 뉴스와 인터넷을 통해서만 바깥세상의 정보를 확인해야하는 현실과 또 여러 소식 중 가짜뉴스를 구분해낼 방법이 없음에 오히려 불안감과 공포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런 국가적인 재난 시국에, 이현웅캠프 청년특보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IT전문가 ㈜황금구루마 김태훈 대표와 청년특보단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청주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실시간 시민들의 소통을 도울 수 있도록 청주시 실정에 꼭 맞는 ‘청주시티앱’을 개발하기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이 청주시티앱은 확진자 동선과 접촉자 동선을 지도에 표기해주며, 신천지교회와 같은 위험군으로 분류되는 위치를 사용자에게 알림을 통해 경고하는 기능을 가미했다고 한다.
 
이 예비후보는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시민들 간 서로 마스크 입고현황, 손소독제 입고현황, 동네별 실시간 상점 오픈 현황, 기타 확진자에 대한 제보 등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앱으로 정확도 높게 설계됐다고 전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