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개학 연기에 마운지, ‘나만의 로봇 만들기’ 에듀테크 서비스 인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동준기자 송고시간 2020-03-03 15:01


[아시아뉴스통신=김동준 기자] 코로나19의 여파로 유·초·중·고, 특수학교의 개학이 연기되면서 교육시장에서도 에듀테크가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에듀테크는 4차 산업혁명 기술과 교육을 접목한 개념으로 ‘에듀테크’(EduTech) 혹은 ‘에드테크’(EnTech)’라고 부른다.

국내 에듀테크 시장은 크게 유아교육, 외국어, 소설, 개인 맞춤화, 코딩 교육 분야로 나뉘며, 영상이나 게임을 개발하는데 그치지 않고 아이들이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발전하면서 시장은 더욱 성장하였다.

그러자 골드래빗㈜에서 출시한 ‘마운지 키트, 코딩 교육 블록 로봇 장남감 교구’가 최근 코로나19 여파에 힘입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운지는 2018년, 2019년 총 2회에 걸쳐 와디즈 펀딩을 진행하여 두번의 펀딩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 후 서포터들의 피드백과 내부 개선사항을 반영하여 청소년들이 코딩을 쉽게 이해하고 로봇의 운동 원리를 자연스럽게 깨우치는 업그레이드 된 로봇 장난감 교구를 완성하였다.

이러한 마운지는 "19년 12월 정식판매를 시작으로 미국, 유럽, 아랍에미레이트 등 다양한 국가에서 구매 및 파트너쉽 요청과 함께 올 2월 26일엔 홍콩의 교육 전문업체인 VIP Consultancy Limited와 파트너쉽과 약 400억원의 교육 기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마운지는 코딩로봇을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배포중이며 종류는 Maunzi LAB과 Maunzi RC가 있다.

Maunzi LAB의 블록 코딩으로 코딩하는 재미를 붙이고, 진짜 안드로이드 Java 언어를 이용한 텍스트 코딩으로 SW를 개발할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게임처럼 컨트롤하는 Maunzi RC는 아이 혼자는 물론 부모와 함께 놀면서 운동 원리를 자연스럽게 학습하고 흥미도 유도할 수 있어 에듀테크를 고민하는 학부모들의 시선은 물론 많은 국내외 교육 업체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Maunzi LAB은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지원하며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Maunzi RC를 검색하여 간단하게 다운받을 수 있다.

그동안의 블록놀이는 매뉴얼에 따라 단순히 조립하는 도구였다면, 마운지는 사용자가 스스로 원하는 모양과 동작을 생각하여 정리한 다음 표현하는 제품이기에 놀이에서부터 게임, 교육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활용성을 자랑한다.

마운지 키트 구성은 ‘클래식 키트’, ‘버닝 캐논 키트’, ‘폴 퍼포먼스 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과 제품 구매는 업체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토어에서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