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대병원, "직원들 혈액 수급 직접 나섰다"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이두현기자 송고시간 2020-03-05 15:31

코로나19 확산으로 혈액수급 비상.. ‘지정헌혈’ 로 병원 내 혈액부족 환자들에게 수혈
전북대학교병원 사랑의 헌혈운동.(사진제공=전북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 직원들이 부족한 혈액 수급을 위해 직접 나섰다.
 
5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공동으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병원 본관 앞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한다.
 
이번 ‘사랑의 헌혈운동’은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더욱 부족해진 혈액의 안정적인 수급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전북대병원에서는 매년 동절기와 하반기 방학을 기간을 이용해 사랑의 헌혈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1월에도 동절기 방학기간을 이용해 헌혈운동을 실시한 바 있다.
 
한 달여 만에 다시 헌혈운동을 실시한 배경에는 학교의 방학과 추운 날씨로 헌혈자가 감소하는 동절기 시즌과 코로나19 유행이 겹치며 혈액수급이 ‘심각단계’까지 내려오는 혈액수급 비상상황을 함께 극복하고 고귀한 생명나눔 운동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나 이번에 실시한 헌혈운동은 ‘지정헌혈’ 방식으로 진행돼 병원 내에서 치료중인 환자에게 직접 수혈될 예정이어서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헌혈운동에 동참한 총무팀 문숙희 간호사는 “코로나19 때문에 혈액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기 위해 헌혈운동에 동참했다”면서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의 생명을 살리는데 귀중하게 사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남천 병원장은 “귀중한 생명을 살리고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헌혈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리며, 이번 헌혈운동이 수혈이 필요한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큰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