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사이버대, '심리상담봉사단' 운영..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에 대한 심리상담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3-07 08:52

심리·상담·치료 전문분야 교수진으로 심리상담봉사단 구성 운영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 불안, 압박감 등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 해결을 위해 '심리상담봉사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심리상담봉사단은 심리.상담.치료 전문분야의 교수진들과 전문가로 구성된다.

심리상담봉사단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불안감, 스트레스를 겪는 학생들에게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며, 추후 지역사회로까지 봉사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사이버대 심리상담봉사단 운영은 전화상담과 온라인 화상세미나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 상담방식으로 진행해 코로나19의 감염전파에 대한 우려와 상관없이 학생들에게 전문가의 심층 심리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3일 총장 직속 '학생지원종합대책위원회'를 발족하고, 연이어 심리상담봉사단 운영과 등록기간 연장 조치 및 총장특별장학 시행을 검토하는 등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생지원정책을 마련하고 시행하고 있다.

이근용 총장은 "심리상담봉사단 운영으로 코라나19로 인해 심리적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지원해 학생들의 학업에 지장이 없도록 대학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