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성군,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행정규제개선 공모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3-20 15:29

경남 고성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군민생활 및 기업‧경제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 개선하기 위해 「2020년 고성군 행정규제개선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는 3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고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출산·육아·저소득층 및 노인복지 저해 규제)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 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취업·일자리(청년·경력 단절자 및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소상공인·중소기업(자영업자·소상공인·중소기업 창업 및 고용, 상품생산, 유통, 영업활동 애로) ▲신사업(신기술·신서비스·신재생에너지·첨단의료 등)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저해하는 모든 행정규제 개선안이면 된다.

우수제안은 고성군 규제개혁위원회 심사를 거쳐 11월 중 선정‧발표할 예정이며, 우수 제안자에 대해서는 최우수 1명 30만 원, 우수 2명 각 20만 원, 장려 3명 각 1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접수방법은 군청 또는 읍‧면사무소 방문접수 이외에도 홈페이지(군민소통-행정규제개혁), 우편, 팩스, 이메일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가능하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기획감사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정규제개선 공모를 통해 군민과 기업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중앙부처 및 중소기업옴부즈만에 건의할 계획이다”며 “우리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혁신을 위해 군민과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