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파주시의회, 코로나19 긴급재정 지원 논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기자 송고시간 2020-03-20 17:54

파주시의회가 '코로나19'로 생계에 위협을 받게 된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 등 긴급재난생계형 자금 지원을 위한 긴급 의원총회를 열었다.사진제공=파주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김준회 기자]경기 파주시의회(의장 손배찬)는 20일 '코로나19'로 생계에 위협을 받게 된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 등 긴급재난생계형 자금 지원을 위한 긴급 의원총회를 열었다.

손배찬 의장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급자금 투입이 필요하다”며 “긴급하게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에게 직접적 자금 지원과 시간이 소요되는 간접적 지원을 분리 병행해 경제지원을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는 파주시의회 손배찬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관계자들로부터 현재의 '코로나19' 현황 및 대응 상황보고와 함께 긴급재난생계형 자금 지원을 위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 설명이 있었다.

이날 파주시의원들은 파주시 안전총괄과장과 기획재정국장과 함께 '코로나19' 현황 및 재난기금 집행 계획 등 설명과 함께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또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생계에 위협을 받고 있는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긴급 상황 안정화를 위한 자금지원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시의원들은 코로나19와 관련 △파주 북부의 약국이 없는 지역의 마스크 판매소 확대 △대중교통 방역 철저 및 이용객 보호 △택시 탑승 승객 마스크 착용 및 뒷좌석 탑승을 권장하는 안내 스티커 제작 및 광고 △요양병원 등 집단시설 방역 철저 △감염병 추가 인력 확대 등을 파주시에 요구했다. 

또한 긴급 생활안정 지원에 대해 △지역화폐 확대 발행으로 파주시내 사용 유도 △지방세 체납 발생에 따른 세금 감면 △착한 임대인 지원 추가 발굴 필요 등을 제안했다.

파주시의원들은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기인 만큼, 시의회와 시가 적극 협력해 대응책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이해와 협력으로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파주시의원 전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외계층에 조금이나마 보탬을 주기 위해 오는 25일 성금 모금 후 집행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junhk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