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국제
코레아~"코로나 극복기 영상에 지구촌 감동"... 눈물없이 볼수 없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0-03-21 15:32

참 이상한 나라 영상캡쳐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해 가는 한국 시민들의 여정을 소개한 영상 한 편이 지구촌을 감동시키고 있다.

지난 17일 유튜브에 올라온 '참 이상한 나라'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공개 5일 만인 21일 조회수 1백만 건을 넘어섰다.

해외문화홍보원은 17일 ‘Korea, Wonderland? 참 이상한 나라’란 제목의 4분 10초짜리 영상물을 유튜브 채널 ‘코리아넷(Koreanet)’에 올렸다. 

“취미가 국난극복인 대한민국 국민들”이라는 우스개가 나올 정도로 역사적 위기에서 저력을 보여주는 국민성이 이번 코로나19 사태에도 여지없이 발휘돼 용감하게 맞서고 있다는 내용이다. 
 
참 이상한 나라 영상캡쳐

영상에는 마스크를 못 사는 이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손수 바느질을 해 만든 마스크 20여 개를 기부한 83세 할머니, 자발적으로 기부 행렬에 동참하는 국민들, 코로나19가 번진 현장의 부조한 의료 인력을 메우기 위해 전국에 모여든 의사와 간호사 등을 담았다.

영상을 접한 해외 네티즌들은 “멋진 사람들, 그리고 멋진 나라. 결국 너희들은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을 이기고 회복해 낼거야. 너희들은 충분히 자부심 가져도 돼. 그리고 결과는 멀지 않은 미래에 나타나겠지” “이 비디오를 보니까 눈물이 나네” “한국은 현대의 민주사회가 판데믹 사태를 어떻게 뒤집어야 하는지를 보여줬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