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인사
최장혁 제20대 인천시 행정부시장 취임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0-03-23 13:23

23일 박남춘 인천시장(오른쪽)이 최장혁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3일 제20대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으로 최장혁 전(前) 행정안전부 전자정부국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민선 7기 두 번째 행정부시장으로 취임한 최장혁 행정부시장은 첫 일정으로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하고 각 실․과를 순회하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하고 곧바로 업무를 시작했다.

최 부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역동적인 도시인 인천의 가능성을 언급하며 공항경제권 구축, 바이오헬스 산업 등 미래먹거리 산업의 중요성과 시민생활과 밀접한 현안인 수도권쓰레기 대체매립지 마련해 상․하수도 관리체계 혁신을 강조했다.

이어 공직자의 전문성과 역량강화, 자유롭게 소통하는 조직문화, 유연한 사고와 겸손한 자세를 업무철학으로 소개하며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만드는 소명을 인천시 모든 공직자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수행하겠다는 소신을 밝혔다.
   
최 부시장은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조직위 사업본부장으로 인천과 인연을 맺어 대회 흥행과 마케팅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해 울산시 기획관리실장, 행정안전부 대변인, 주미 워싱턴 주재 총영사, 행정안전부 전자정부국장을 역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