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프리미엄 독서실·스터디카페 창업, 노하우로 똘똘 뭉친 “하우스터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창준기자 송고시간 2020-03-24 10:00


[아시아뉴스통신=정창준 기자] 요즘같이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창업을 시작하고자 하면 꼼꼼히 챙겨야 할 사항이 한 두가지가 아니지만 초보 창업자에겐 무엇을 우선 순위에 두고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많다. 이럴 때 초보 창업자들은 보통 프랜차이즈 업체를 찾기 마련인데, 요즘은 어떤 업종이던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난립하고 있어 어느 업체를 골라 창업을 시작해야 할지 시작부터 어려움을 겪을 때가 많다.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과 프리미엄 독서실창업 브랜드인 ㈜하우스터디에서는 이러한 초보 창업주들에게도 창업에 대한 확실한 비전과 믿음을 주고 있어 인기가 높다. 창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확실한 수익 보장의 다양한 노하우 전수가 중요한데 이 부분에 있어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는 프리미엄 학습공간 창업에 대해 명확한 정답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우선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 독서실을 창업하고자 결정하였다면 창업주가 원하는 지역의 시장 조사를 창업주와 함께 시작하게 된다. 스터디카페와 같이 유동 인구의 파악이 확실해야 하는 업종은 매장의 위치가 매우 중요한데, 하우스터디는 이미 전국 160여 곳이 넘는 매장을 오픈하면서 가지고 있는 상권분석 데이터로 최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곳을 창업주와 함께 찾아 믿음을 주고 있는 것이다.

매장의 위치가 정해지게 되면 하우스터디가 자랑하는 인테리어 시공이 시작되게 된다. 하우스터디는 프랜차이즈 간판을 내걸고 영업을 하기 시작할 때부터 꾸준하게 인테리어 연구와 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지속적인 인테리어 개발에 투자한 결과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최상의 학습공간을 만드는 노하우를 축적하게 되었고 이를 그대로 적용하여 새로운 매장에 적용하게 된다.

인테리어 공사 역시 창업주를 고려한 하우스터디의 노력이 돋보인다. 하우스터디는 자사의 인테리어 시스템을 적용하기 위해 자체적인 인테리어 시공팀을 구성하여 각 지점 매장에 적용하고 있다. 그때마다 필요로 시공사를 불러 설치하는 인테리어는 제각기 다른 컨셉이 적용될 수 있고 차후 A/S도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하우스터디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체적인 인테리어 시공팀을 투입하여 전국에 균일한 퀄리티의 매장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마지막 운영까지 창업주가 최고의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하우스터디는 전국 매장에서 얻은 각종 노하우를 전수하여 운영상의 실수나 어려움이 없도록 도와주며,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본사 차원에서 지원하여 가맹점주와의 소통의 끈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이는 이태희 대표가 항상 주장하는 “상생(相生)”의 기본 실천 요소로써 하우스터디 프랜차이즈 본부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가맹점의 성장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이념을 기본으로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하우스터디의 노력은 이제 프리미엄 독서실, 무인 스터디카페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브랜드로 거듭나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초보 창업주들의 발길이 이어지는가 하면 기존 창업주들도 자신만의 2호점을 내거나 건물을 지을 때 처음부터 하우스터디의 스터디카페를 고려하고 시작하는 창업주들도 많이 늘어났다. 수험생들에게도 이제 하우스터디라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독서실, 스터디카페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하우스터디에 창업주들이 몰리는 이유는 어찌 보면 당연한 이유일지도 모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