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3월 29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파주시, 꽃 소비로 지역 내 화훼농가 돕는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기자 송고시간 2020-03-25 11:51


[아시아뉴스통신=김준회 기자]경기 파주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축소 또는 취소 되면서 꽃 소비가 줄고 가격이 급락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화훼소비활성화에 나서고 있다.ㅍ
파주시가 꽃 소비가 줄고 가격이 급락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화훼소비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사진 제공=파주시청


25일 파주시에 따르면 시는 화훼소비를 위해 파주시청과 임진각에서 직거래 장터를 열고 지역농가들이 생산한 장미, 국화, 분화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파주시 관계자에 따르면 3번의 직거래 행사 동안 장미 7천 송이, 국화 1천700 송이, 분화 900여 개를 판매해 지역 화훼농가들의 소득향상과 소비자들의 생활 속 꽃 소비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기간(3월 22일~4월 5일)이 끝나는 대로 임진각, 마장호수, 운정행복센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 화훼소비 촉진을 위한 직거래 행사를 에서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파주시는 직거래 행사 이외에도 지역농가로부터 구입한 장미 및 분화를 파주시청 및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하는 ‘사무실 꽃 나눔’을 시행해 공직사회 내부에서부터 꽃 소비촉진을 위해 나서고 있다.

아울러 화훼농가 경영자금 지원, 화훼원예시설 구입비 지원 등 사업을 통해 지역 화훼농가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향재 파주시 기술지원과장은 “앞으로도 화훼를 비롯한 농업인들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unhk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