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새만금개발청, ’20년 제1차 새만금 투자유치 관계기관 협력회의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3-26 15:22

새만금청,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비대면 투자유치 활동 집중
새만금개발청./아시아뉴스통신DB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3월 26일 올해 투자유치를 위한 관계기관 협력회의를 개최하여 ‘새만금 투자유치 활성화 및 기관별 협업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의 일환으로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회의에 참석한 기관들은 올해 기관별 투자유치 추진현황과 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국내외 경제상황을 고려한 국외 활동 내실화 및 국내 활동 강화 등 전략적 투자유치 활동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새만금이 전략산업으로 육성 중인 전기차 관련 기업 유치를 위해 새만금청과 지자체·공사가 공동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하기로 하는 등 투자유치 성과 제고를 위한 다양한 업무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새로운 방식의 투자유치 활동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우선, 웨비나(웹+세미나), 이메일 등 인터넷을 활용한 비대면 투자유치 활동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회의를 주재한 새만금개발청 이용욱 개발전략국장은 “투자유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관계기관 간 원활한 소통과 유기적인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을 통한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은 어렵지만, 현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비대면 투자유치 활동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투자유치 관계기관 간 원활한 업무협력을 위해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