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오늘의 말씀] 아프리카 굿 브릿지 최우선 대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3-26 17:07

아프리카 NGO 굿 브릿지(좋은다리) 최우선 대표.(사진제공=굿브릿지)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가 하는 모든 일에 네게 복을 주시고 네가 이 큰 광야에 두루 다님을 알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 년 동안을 너와 함께 하셨으므로 네게 부족함이 없었느니라 하시기로” 신명기2:7

이스라엘 백성은 광야 생활 40년간 하나님의 보호하심 속에 살았다. 그리고 복을 주시며, 부족함이 없었다라고 말씀 하십니다.

전쟁도 하나님이 싸우라, 싸우지 말라 명하셨었고,
어떤 종족과 동족을 만나도 두려워 말라 명하셨으며,
낮에는 구름, 밤에는 불 기둥을 떠나게 하시지 않으며,
모든 의식주 문제를 광야 생활 가운데 해결해 주셨다.

하나님이 말씀 해주시는 믿음의 행보를 할 때, 오늘 신명기 말씀을 통해 주변 동족과 분쟁이 없게 이스라엘 백성에게 명하시는 모습을 묵상한다.

4.너는 또 백성에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세일에 거주하는 너희 동족 에서의 자손이 사는 지역으로 지날진대 그들이 너희를 두려워하리니 너희는 스스로 깊이 삼가고 

8.우리가 세일 산에 거주하는 우리 동족 에서의 자손을 떠나서 아라바를 지나며 엘랏과 에시온 게벨 곁으로 지나 행진하고 돌이켜 모압 광야 길로 지날 때에 

9.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모압을 괴롭히지 말라 그와 싸우지도 말라 그 땅을 내가 네게 기업으로 주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가 롯 자손에게 아르를 기업으로 주었음이라 
신명기 2:4,8~9

주변 동족이 그들을 두려워 하는 것은 그들과 하나님이 함께 하셨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이스라엘 백성을 무서워 하는 이들을 향해 하나님은 스스로 깊이 삼가라 라고 말하십니다.
그리고, 다른 종족에게는 괴롭게 하지 말라 하십니다.

우리가 때론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능력으로 살아갈 때,  
주변에 좋은 영향력을 들어내며 살아가야 한다.
하나님이 주변과 이웃과 화평하고 분쟁없이 괴롭힘 없이 살기를 원하시기 때문이다.

행여나 내게 주신 능력으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거나, 다툼이 일어난다면 그건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이 분명 아닐 것이다.
우리와 관계 맺은 주변에 항상 덕을 세우며 살아가야 한다. 덕을 세워가므로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를 통해 나타나야 하는 것이 우리의 믿음을 들어내는 삶 일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하나님 말씀 앞에 우리 스스로가 깊이 삼가고, 각자에게 허락된 것 만큼 주변을 품고 사랑해 가는 마음을 지녀야 겠음을 기도한다.

세계 곳곳에 자연재해와 전염병 등으로 어려운 시절을 우리 모두 보내고 있다.
이때에 우리가 더욱 주변과 이웃에 하나님의 덕을 들어내며 평화롭게 지내도록 행동하는 믿음의 사람 됩시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