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북부경찰청,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 설치...엄청처벌 천명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서유석기자 송고시간 2020-03-26 22:57

경기북부경찰청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 설치 (사진제공=경기북부경찰청)


[아시아뉴스통신=서유석 기자] 26일, 경기북부경찰청은 디지털성범죄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안전과에 2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을 설치했다.
 
경찰은 그동안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왔으나 디지털 성범죄는 텔레그램 등 해외 SNS로 옮겨가 더욱 지능화되는 양상을 보였다.
 
특히 이번 텔레그램 박사방 사건을 계기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국민의 우려와 분노에 깊이 공감하여 더 이상 디지털 성범죄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강력히 제거할 필요성을 느껴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을 창설, 디지털성범죄에 엄정 대응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현판식에서 이문수 경기북부경찰청장은 “디지털 성범죄는 사람의 영혼을 파괴할 뿐만 아니라 사회 공동체마저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인만큼 이런 악질적인 범죄행위는 완전히 뿌리 뽑겠다는 각오로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생산자, 유포자는 물론 가담 방조한 자도 끝까지 추적・ 검거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북부경찰청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은 성착취물의 제작자, 유포자는 물론 가담 방조한 자 전원에 대해 모든 역량을 투입하여 철저히 수사해 불법 행위자는 엄정하게 사법 조치하고 신상공개도 검토하며, 피해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피해 영상 유출 등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gunplug088@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