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하동지역 정수장 배수지 대청소 실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3-27 10:09

하동군, 관내 6개 상수도 배수지 물때 제거 및 철저한 소독으로 바이러스 제거
하동군 관내 상수도 배수지 물때 제거 모습.(사진제공=하동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경남 하동군은 군민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자 3월 13일부터 31일까지 관내 6개 상수도 배수지에 대한 대청소 및 소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이 관리하는 상수도 배수지는 정수장에서 최종적으로 생산된 수돗물을 저장해 각 가정이나 수용가에 직접 공급하는 시설이다.
 
군은 반기별 1회 청소하는 규정에 따라 수돗물 저장탱크 물때 등을 제거하는 등 배수지 내부 청소와 함께 소독작업을 실시해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로 했다.
 
특히 수돗물을 사용하는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두곡정수장의 침전지, 완속여과지, 배수지에 이어 청룡정수장 완속여과지, 배수지, 북천배수지 순으로 청소를 진행할 계획이다.
 
배수지 외에도 수도시설의 청결한 관리로 군민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적기에 청소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심경보 수도사업과장은 “코로나19 등 호흡기 바이러스는 수인성 바이러스보다 염소 소독에 약하므로 정수장에서 철저한 수처리만으로 99.9% 제거된다”며 “군민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양질의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