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4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39사단, 군북 전통시장 상인회와 '1 기관-1 시장' 자매결연 협약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3-27 11:17

지역 민생·경제 안정화, 우리 군이 지켜나가야 할 또 하나의 사명
함안군 군북 전통시장 강대석 회장(좌측)과 협약에 참석한 39사단 박호현 소령(진)(우측)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기관 1-시장’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39사단)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육군 제39보병사단은 27일 군북 전통시장 상인회와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자매결연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함안군의 침체 된 경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전통시장 활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 아래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는 시점을 고려해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운영함은 물론, 매월 5일장(4·9일) 군북 전통시장의 물품을 적극 홍보 및 구매할 계획이다.
 
함안군 군북 전통시장 상인과 39사단 박호현 소령(진)(우측)이 ‘친환경 지역농산물 꾸러미 세트’를 활성화하기 위해 상의하고 있다.(사진제공=39사단)

부대는 현재 경남지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지역농산물 꾸러미 세트”를 적극 홍보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I ♥ 경남 DAY”,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희망의 꽃 한 송이 프로젝트,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장병 급식 편성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더욱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협약이 성사됐다.
 
함안군 군북 전통시장 강대석 회장(우측)과 ‘1-기관 1-시장’ 협약 참석한 39사단 박호현 소령(진)(중앙)이 과일가게에서 품질상태를 확인하며, 상인의 고충을 들어주고 있다.(사진제공=39사단)

인사참모는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으로 인해 농·수산물을 생산하는 주민들의 아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지역방위사단으로서 지역 민생·경제 안정화 또한, 우리 군이 지켜나가야 할 또 하나의 사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군북 전통시장 상인회 강대석 회장은 “우리 지역에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이웃사촌인 39사단이 있어서 든든하다.”며, “전통시장도 품질 좋은 물품을 공급하고 원산지 및 가격표시 이행 등 지역주민들이 믿고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