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신데렐라법, 4살 아이 굶겨죽인 사건 '충격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03-29 13:29

신데렐라법, 4살 아이 굶겨죽인 사건 '충격적' (사진-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쳐)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신데렐라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9일 재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범죄분석가 권일용이 출연했다.

이날 문제로 ‘영국에서 최고 징역 10년형까지 처하는 신데렐라법은 무엇?’이 출제 됐다.

MC들은 ‘공공장소에서 훈육하는 행위’, ‘아동 차별 행위’ 등 다양한 답을 냈다. 

답은 ‘자녀에게 사랑과 애정을 주지 않는 등 감정적 학대를 가하는 부모를 처벌하는 법’이다.

'신데렐라법'은 2014년 영국에서 만들어졌다. 그 배경에는 가슴 아픈 아동학대 사건이 하나 있었다. 마약에 찌든 엄마 아만다 허친이 아들 함자 칸을 굶겨 죽인 사건이다. 

네 살인 칸은 너무 말라 9개월 된 아기옷을 입고 있었다. 이 사건으로 더 강력한 아동학대 방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들끓었다.

제작진은 “정서적인 학대도 처벌한다는 것인데, 무관심이나 폭언을 하는 경우 동화 신데렐라처럼 사랑을 받지 못한 채 심리적, 감정적 학대를 받는 것을 막기 위해 만들어진 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의 신데렐라법은 심야 시간 청소년의 온라인 게임 이용을 규제하는 '셧다운제'의 별칭.밤 12시가 되면 접속이 차단되기에, 신데렐라 동화에 빗대어 '신데렐라법'이라고 불린다.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