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4일 목요일
뉴스홈 국제
북 중 경계선 북한군 코로나19 감염 사망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재호기자 송고시간 2020-03-29 18:33

북한군사진.(출처=자료)
[아시아뉴스통신=김재호 기자]중국은 해외에서 유입되는 외국인들을 막기 위해 29일 부터는 중국으로 들어오는 항공기의 운항편까지 막을 것이라고 하며 점차 운항편이 축소가 될 것 이라고 했다
 
이러한 가운데 일본의 한 신문사인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북한과 중국의 국경선 근처의 북한 군대 부대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의심되어 사망한 환자의 수가 100명에 가깝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발표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북한군부대 근처에서 바이러스가 유입이 되어 현재는 북한의 마을까지 퍼지고 있어서 군 훈련까지 중지 되었다고 한다.
 
북한의 코로나 확진자가 0명이라고 계속 보도를 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증거와 정황에 대해서는 언론에 나오지 않고 있다.
 
또 일본의 아사히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김정은은 군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평양에 들어가지 않았는데 그 이유로는 평양에는 외국인들이 왔다 갔다 하기 때문이고 인구밀도 또한 높기때문에 피하는 것 같다" 전했다.

북한은 코로나 사태에 대비하기위해 평양에 평양종합병원을 설립하며 3월 17일날 착공식을 하고 북한의 노동당 창건일 75주년인 20년 10월 10일날 완공을 하기로 했다고 하지만 북한의 노동력과 의료장비를 구하는게 쉽지 않을 것으로 보아 그 시기에 완공은 불가능 할 것 같다고 외신들은 전망했다.
 
 


kh73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