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통영소식]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통영지구협의회 면마스크 제작 및 배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3-31 11:48

적십자봉사회 면마스크 배부.(사진제공=통영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통영지구협의회(회장 안정숙)는 지난 28일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면마스크 300매를 강구안 문화마당, 중앙시장 입구에서 어르신들에게 나눠주며 ‘사회적 거리두기’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20여 명의 적십자봉사원이 모여 마스크를 배부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일상생활 안전 수칙 설명, 불필요한 모임 등은 취소하고 손씻기·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마스크를 받은 어르신들은 "마스크 품귀 현상이 다소 완화되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19로 불안감이크다"며 "생각하지 못한 깜짝 선물을 받아서 고맙다"고 전했다.

 
통영시청1청사에 설치된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사진제공=통영시청)


◆  아파트용 전기자동차 충전소 구축 공모사업 실시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정부의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아파트용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구축사업을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아파트용 전기자동차 충전소 구축사업의 공모기간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4월 12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사업대상은 전기자동차를 보유하고 있거나 보유 예정인 단지 중 입주자대표회의 동의가 완료된 전국 공동주택이다.

희망 아파트에서는 입주자 대표 명의로 한전 EVC 및 KEPCO PLUG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여야 하며, 현장점검을 통하여 확정된 공동주택에 대하여 협약체결을 통하여 완속 충전소를 구축한다.

통영시는 5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128개소에 홍보 안내문을 발송함으로써 공모사업을 안내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친환경자동차 보급 및 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한 지원과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봉숫골거리 방역활동.(사진제공=통영시청)


◆ 봉수골 벚꽃거리 코로나19 소독부스 운영

봉평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혜란)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봉수골 벚꽃거리에 소독부스를 설치⋅운영했다.

소독부스는 벚꽃 만개에 따라 주말을 이용하여 봉수골을 찾는 상춘객과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설치됐다.

이날은 봉평동 새마을문고회 등 자생단체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방문객들과 주민들에게 손소독제를 제공하고 발열을 체크했다. 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방행동수칙 등을 안내했다.

◆ 봉평동 주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의 마스크 아껴쓰기ㆍ나눔 챌린지 동참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돕기 위해, 봉평동에서는 평범하지만 위대한 나눔의 손길들이 이어지고 있다.

봉평동 거주 우윤정씨는 지난 27일, 가족을 위해 마스크를 제작하던 중 우연히 마스크 아껴쓰기ㆍ나눔 챌린지 홍보 캠페인을 접하고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주민들을 위해 써달라며 수제 면 마스크 23개(어른용 13개, 아동용 10개)를 기탁했다.

또한, 봉평동 통우회 윤심심 17통장은 지역 사회에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나눠 달라며 손수 제작한 면 마스크 100개를 기탁해 사랑의 마스크 나눔에 동참하여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선한 영향력을 이어갔다.

봉평동은 관내 약국 2개소에서 공적 마스크를 공급하고 있으나,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이 많아 마스크 나눔은 지역사회를 보호하는 큰 힘이 되고 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