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대, 2020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지속 선정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이두현기자 송고시간 2020-04-01 11:52

지역 내 예비 및 초기 창업자 성공적 창업 다방면 지원
전북대학교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 교육.(사진제공=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미래창조과학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시행하는 2020년도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정·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이 사업에 선정돼 일반인이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창업지원 사업을 지속해 온 전북대는 올해까지 지속적인 선정을 통해 탄탄한 창업 지원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이 사업은 연구개발특구 내 지정된 대학이 우수한 기술을 가진 대학생, 일반인 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아이템 검증 단계부터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창업지원사업이다.
 
지난해 지역 내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교육과 멘토링을 통한 아이템 검증, 시제품 제작, 마케팅, 투자연계 등을 지원해왔고, 우수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도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이에 따라 전북대는 올해 3억 6천만원의 지원을 받아 지역 내 예비창업자의 아이템 사업화 지원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조광수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장은 “올해도 대학내부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일반인들의 지식재산 실현화에 적극 지원함으로써 성공적인 창업과 기술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이두현 기자 dhlee300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