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오늘의 말씀] 명성선교회 Simeon Lee 순회선교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4-02 12:46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사진제공=명성선교회)

창4:16. 가인이 여호와 앞을 떠나서 에덴 동쪽 놋 땅에 거주하더니
וַיֵּ֥צֵא קַ֖יִן מִלִּפְנֵ֣י יְהוָ֑ה וַיֵּ֥שֶׁב בְּאֶֽרֶץ־נֹ֖וד קִדְמַת־עֵֽדֶן׃
카인이 여호와 앞으로부터 나가 에덴 동편 녿 땅에서 살았다. 
 
죄를 지으면 만복의 근원이신 하나님과 함께 살지 못하고 에덴에서 쫓겨나게 된다.
죄를 지으면 거룩하신 하나님과 함께 있을 수가 없어서 스스로 하나님을 떠나가게 된다. 
 
떠나서라고 번역된 히브리어는 야짜(י צ א)인데 야짜의 기본적인 개념은 나가다(go out)이다. 
 
이 단어는 문자적으로 어떤 특정한 장소나 어떤 사람의 현재 있는 곳에서부터 나가는 것에 대해 사용되었다. 
 
주님, 영원히 하나님을 떠나지 않고 함께 살 수 있도록 죄를 짓지 않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놋이라고 번역된 히브리어는 녿(נֹ֖וד)인데 방랑하다, 유리하며 방황하다를 의미한다.
범죄한 자는 하나님을 떠나 유리하며 방황하는 삶을 살 수밖에 없다. 
 
녿(נֹ֖וד)은 카인이 동생 헤벨을 죽이고 여호와 앞을 떠나 가서 거주한 에덴 동편의 땅 이름이다(창4:16)
녿(נֹ֖וד)의 정확한 위치는 알 수가 없다. 
 
하나님을 떠나면 마음을 붙이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은 어느 곳에서도 찾을 수 없다.
그래서 안전한 곳을 찾아 유리방황하며 살 수 밖에 없다. 
 
주님, 죄를 짓지 않고 언제나 하나님이 계신 곳에서 동거하며 사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17.  아내와 동침하매 그가 임신하여 에녹을 낳은지라 가인이 성을 쌓고 그의 아들의 이름으로 성을 이름하여 에녹이라 하니라
וַיֵּ֤דַע קַ֙יִן֙ אֶת־אִשְׁתֹּ֔ו וַתַּ֖הַר וַתֵּ֣לֶד אֶת־חֲנֹ֑וךְ וַֽיְהִי֙ בֹּ֣נֶה עִ֔יר וַיִּקְרָא֙ שֵׁ֣ם הָעִ֔יר כְּשֵׁ֖ם בְּנֹ֥ו חֲנֹֽוךְ׃
카인이 그의 아내를 아니 그녀가 임신하여 하놐을 낳았다. 그가 성을 짓고 그 성의 이름을 그의 아들의 이름대로 하놐이라고 불렀다. 
 
카인이 아내와 동침하매 그가 임신하여 하놐(חֲנֹ֑וךְ)을 낳았다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아담은 카인을 낳고 내가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득남하였다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아담은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고 감사하였으나 카인은 하나님께 감사를 한 기록이 없다. 
 
아담이 그의 아내 하와와 동침하매 하와가 임신하여 가인을 낳고 이르되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득남하였다 하니라(창4:1) 
 
주님,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고 감사하는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 
 
카인이 성을 쌓았다.
죄를 지으면 벌과 보복이 두려워서 자기방어를 위하여 성을 쌓게 된다. 
 
내가 어렸을 때에는 시골에 가면 담이 없었다.
마을에 죄를 짓는 사람이 없었고 이웃들이 서로서로 믿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죄인이 생기면 담을 쌓게 되고 그래도 안심이 안되면 더 높게 쌓고 그 위에 철조망까지 두른다. 
 
주님, 벌과 보복을 두려워하는 자가 아니라 이웃과 화평을 누릴 수 있도록 죄를 짓지 않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카인은 그 성의 이름을 그의 아들의 이름인 하놐(חֲנֹֽוךְ)이라고 하였다.
자신을 세상에 알려서 자신을 높이기 위한 교만의 발로(發露)이다.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잠16:18)  
 
주님, 절대로 교만하거나 거만하거나 오만한 자가 되지 않게 하옵소서 ! 
 
18.  에녹이 이랏을 낳고 이랏은 므후야엘을 낳고 므후야엘은 므드사엘을 낳고 므드사엘은 라멕을 낳았더라
וַיִּוָּלֵ֤ד לַֽחֲנֹוךְ֙ אֶת־עִירָ֔ד וְעִירָ֕ד יָלַ֖ד אֶת־מְחֽוּיָאֵ֑ל וּמְחִיּיָאֵ֗ל יָלַד֙ אֶת־מְת֣וּשָׁאֵ֔ל וּמְתוּשָׁאֵ֖ל יָלַ֥ד אֶת־לָֽמֶךְ׃
하놐에게 이랃이 태어났고 이랃이 므후야엘을 낳았다. 그리고 므히야엘이 므투샤엘을 낳았으며 므투샤엘이 레멬을 낳았다. 
 
19.  라멕이 두 아내를 맞이하였으니 하나의 이름은 아다요 하나의 이름은 씰라였더라
וַיִּֽקַּֽח־לֹ֥ו לֶ֖מֶךְ שְׁתֵּ֣י נָשִׁ֑ים שֵׁ֤ם הָֽאַחַת֙ עָדָ֔ה וְשֵׁ֥ם הַשֵּׁנִ֖ית צִלָּֽה׃
레멬이 그를 위하여 두 아내를 취했으니 한 아내의 이름은 아다고 다른 아내의 이름은 찔라였다. 
 
레멬(לֶ֖מֶךְ)으로부터 인류 최초의 축첩이 생겨났다.
범죄자(카인)의 후손(레멬)이 축첩을 한 것이다. 
 
한 사람이 범죄를 하면 그의 후손가운데 범죄자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는 것을 깨닫는다.
축첩은 그 가정뿐만 아니라 그 사회에 악영향을 끼친다. 
 
주님, 내가 속한 공동체의 후손에서는 축첩하는 자가 발생되지 않게 하옵소서 !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