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선군, 여름철 자연재난대비 군민안전 사고 예방 총력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0-04-02 13:42

 재해취약지역 현장특별점검 하고있다.(사진제공=정선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태풍 및 집중호우 등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로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안전한 정선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일 최승준 군수는 건설과(과장 최종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함께 관내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현장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특별점검은 군에서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는 급경사지 및 태양광 발전시설, 하천급류, 잠수교 등 인명피해우려지역 6개소와 침수우려취약도로 4개소 등 재해취약지역 총 10개소에 대한 재해취약지역의 위험도 및 주민 안전대책, 현장 사전 안전조치 사항 등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한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단계별 대응대책 및 안전조치사항, 현장 관리상태 등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군에서는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 위험요인 선제적 대응을 위한 안전보완 조치 및 필요시 정밀 안전진단 등 대책을 마련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선제적 대응과 위험요인을 제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군은 지난 3월 25일부터 3월 27일까지 관내 주요 건설사업장에 대한 사업 추진상황 및 현장 안전점검을 완료했다.
 
주요 건설사업장 안전점검은 김병렬 부군수를 단장으로 사업별 담당공무원 등 점검반을 구성해 아우라지 관광지 개발사업을 비롯한 창조적마을 만들기 등 관내 현재 진행중인 5억원 이상 사업장 60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진행 상항 및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이행여부 확인과 함께 우기철 안전사고를 대비해 현장 안전점검을 전개했다.
 
또한 기후온난화로 인하여 국지적으로 발생하는 산림재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지난해까지 사방댐 92개소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7억 5천만원을 들여 사방댐 3개소를 신설한다.
 
아울러 군은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정선만들기 위한 각종 재난·재해·안전사고 예방관리 시스템 운영 강화를 위해 정선군문화예술회관에 CCTV 통합관제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방범용 318대, 도시고원 40대, 어린이보호구역 106대, 쓰레기무단투기단속 15대, 불법주정차단속 16대, 산불감시 10대, 재난·재해감시 30대, 시설물관리 3대 등 총 538대를 통합 관제하고 있다.
 
특히 정선군은 2018년부터 각종 사고 및 자연재난으로부터 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전 군민 안전보험 보장제도, 군 입영청년 상해보험가입, 소방취약계층(저소득층, 노인세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지원 사업,풍수해보험 지원사업, 자연재해 저감 종합계획 수립 등으로 군민들에게 보편적 안전복지 제공을 위한 맞춤형 정책인 군민 안심케어 5대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최근 한반도에 영향을 미치는 태풍의 수가 증가하고 있어 올해도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발생 우려가 높은 가운데 체계적인 풍수해 대책을 추진해 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