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용인교육지원청, 온라인 학습 환경 조성 위해 드라이브 스루 교과서 배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기자 송고시간 2020-04-02 13:46

▶ 용인시 제일초등학교에서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해 새 학기 교과서 배부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용인시.

용인교육지원청은 2일 제일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한 새 학기 교과서 배부를 했다고 밝혔다.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한 교과서 배부는 E알리미를 통하여 학부모님들께 사전 희망 조사를 실시 한 후 오전과 오후 총 2회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교과서와 함께 학생들이 가정에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자체제작 학습 보조 자료 책자도 함께 배부했다.

학부모님들은 “코로나 19로 인해 개학이 미뤄져 답답하고 아쉬웠는데, 새 학기 교과서와 함께 잠깐이지만 창문 너머로 새 학년 담임 선생님의 얼굴을 뵐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제일초등학교 서미영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학부모님들께서 가정에서 자녀들을 돌보시느라 많이 힘드시겠지만 학교와 함께 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학교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아이들과 함께 대면 수업은 못하지만 교육부가 발표한 온라인 개학 및 원격 수업을 위한 온라인 수업 준비를 철저히 해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c769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