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코로나 청정지역' 통영을 지키자!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4-03 20:08

코로나 19 격리자 및 요양기관 대상 '봄꽃 두드림 심리지원' 서비스 시행.(사진제공=통영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4월 한 달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심리회복지원 프로그램 ‘봄곷 두드림 심리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봄꽃 두드림 심리지원 서비스는 봄꽃 화분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들이 만든 마음 두드림 화분픽, 마음돌봄 안내서 등을 전달하고 이후 문자 및 전화 상담을 통하여 심리회복지원을 이어가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마음의 고통을 예방하고 위기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운영된다.

지원대상은 폐쇄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통영시 내 4개 요양병원과 코로나19 격리자 등이다.

이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 및 면회 제한 등 더욱 더 강해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답답함, 불안, 초조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 격리 경험자 및 가족들은 불안, 스트레스, 죄책감 등의 복합적 감정이 우울증 및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등 정신건강문제로 이어질 위험성이 높아 강력한 심리회복지원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시는 이번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봄꽃이 주는 기쁨과 설렘, 행복감을 공유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 심리개입에 마음을 열게 함으로써 우울 및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천동 바르게살시위원회, 벽산쉼터 환경 정비활동

도천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재곤)은 2일 회원 1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벽산쉼터 환경 정비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비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전환하고, 많은 주민들의 휴식공간이 되고 있는 벽산쉼터를 주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회원들이 솔선수범하는 마음에서 자발적으로 계획하고 추진됐다.

이날 회원들은 벽산쉼터와 주변 골목길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잡목과 잡초가 우거진 곳에 풀베기를 실시하는 등 환경정비에 힘썼다.
 


◆ 봉평동 행정복지센터,  나눔 마스크 기부함 설치 운영

봉평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혜란)는 2일 코로나19 위기 속에 마스크를 구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내 “나눔 마스크” 기부함을 설치⋅운영한다.

나눔 마스크 기부함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한다는 의미에서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유도하고자 제작됐다.

마스크 기부함에는 '소중한 마스크 더 소중한 이웃을 위해' 라는 문구가 적혀 있으며 '나눔 마스크' 기부와 동시에 복지 상담을 받은 취약계층이 가져갈 수 있도록 이용대장도 비치했다.
 


◆ 욕지면 옵타티오펜션 , 어려운 이웃을 위한 KF94 마스크 기부

욕지면 소재 옵타티오펜션(대표 이청아)은 2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KF94 마스크 100장을 욕지면사무소(면장 김석곤)에 기탁했다.

옵타티오펜션 이청아 대표는 “지금 코로나19로 많은 이웃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마스크가 가장 필요한 물품이라 기부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졌고, 100장이 많지는 않지만 이웃들에게 나눔의 정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뜻을 밝혔다.
 


◆ ㈜통제영건설, 사랑의 마스크 510매 전달

(주)통제영건설(대표 정수천)은 관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1회용 부직포마스크 510매(50만원 상당)를 도산면(면장 안익규)에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 받은 마스크는 마스크구입이 어려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세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정수천 대표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어 기쁘며, 마스크가 꼭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되어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