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1기관-1시장 자매결연 추진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20-04-04 11:57

‘코로나19’ 침체 전통시장 소비 확대 위해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3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을 돕기 위해 ‘1기관-1시장 자매결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와 산하 재단, 공사는 6∼10일 관내 전통시장 6곳과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전통시장 소비를 확대한다.

각 기관은 매달 1회 이상 자매결연 전통시장 가는 날을 지정해 운영한다. 전통시장 가는 날 이외에도 단체 외식, 개별 식사 때도 시장 내 식당 이용, 시장에서 구입 가능한 기관 물품의 적극 구입 등을 통해 침체된 전통시장의 소비를 촉진한다.

또 기관 홈페이지 배너광고 게시, SNS 홍보, 축제∙이벤트 참여,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전통시장 홍보와 활성화에도 적극 기여한다.

각 전통시장 상인회 역시 원산지∙가격표시제를 적극 시행해 품질 좋은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제로페이 가맹률 확대를 통해 고객이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 만들기에 노력한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단발성으로 끝났던 전통시장 이용운동을 보다 구체적으로 명시함으로써 전통시장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전통시장 상인들이 생업을 이어나가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jppnkim5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