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종교
[오늘의 말씀] 명성선교회 Simeon Lee 순회선교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4-06 13:02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사진제공=명성선교회)


창5:32. 노아는 오백 세 된 후에 셈과 함과 야벳을 낳았더라
וַֽיְהִי־נֹ֕חַ בֶּן־חֲמֵ֥שׁ מֵאֹ֖ות שָׁנָ֑ה וַיֹּ֣ולֶד נֹ֔חַ אֶת־שֵׁ֖ם אֶת־חָ֥ם וְאֶת־יָֽפֶת׃
노아흐가 500세가 되었다. 그리고 노아흐가 쉠과 함과 예펱을 낳게 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아흐의 장남이 쉠, 차남이 함, 그리고 막내가 예펱으로 알고 있다.
성경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발견한다.
노아흐의 장남은 예펱이고 차남은 쉠이고 막내아들이 함이다. 
 
노아가 술이 깨어 그의 작은 아들이 자기에게 행한 일을 알고(창9:24)
וַיִּ֥יקֶץ נֹ֖חַ מִיֵּינֹ֑ו וַיֵּ֕דַע אֵ֛ת אֲשֶׁר־עָ֥שָׂה־לֹ֖ו בְּנֹ֥ו הַקָּטָֽן׃
노아흐가 그의 포도주에서 깨어나 그의 작은 아들이 그에게 행한 일을 알았다. 
 
노아흐가 깨어나 그의 작은 아들(함)이 자신에게 행한 일을 알고 함의 아들 크나안(가나안)을 저주하였다(창9:25) 
 
한글성경에는 작은 아들로 번역되어 있지만 RSV성경이나 NIV성경에서는 youngest son(막내)으로 번역되어 있다.
함은 노아흐의 작은(막내)아들이다. 
 
셈은 에벨 온 자손의 조상이요 야벳의 형이라 그에게도 자녀가 출생하였으니(창10:21)
וּלְשֵׁ֥ם יֻלַּ֖ד גַּם־ה֑וּא אֲבִי֙ כָּל־בְּנֵי־עֵ֔בֶר אֲחִ֖י יֶ֥פֶת הַגָּדֹֽול׃
쉠 그에게도 낳아졌다. 쉠은 에베르 모든 자손의 조상이고 그 큰 형 예펱의 형제다. 
 
한글성경에는 쉠이 예펱의 형으로 번역되어 있으나 히브리어 원문 성경에는 예펱이 쉠의 형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러한 성경번역의 오류가 발견되기 때문에 히브리어 원문 성경을 알아야 한다. 
 
노아는 오백 세 된 후에 셈과 함과 야벳을 낳았더라(창5:32)
노아흐가 500세 때에 장남이 태어났다.
홍수가 땅에 있을 때에 노아가 육백 세라(창7:6)
노아흐가 600세가 되었을 때에 홍수가 시작되었다. 
 
셈의 족보는 이러하니라 셈은 백 세 곧 홍수 후 이 년에 아르박삿을 낳았고(창11:10)
쉠이 100세가 된 때는 홍수 후 2년(노아흐 602세)이기 때문에 노아흐가 502세에 셈을 낳은 것이다. 
 
쉠은 장남이 아니다.
예펱이 쉠의 형이다.
함은 노아흐의 막내아들이다.
이 셋을 종합해보면 예펱이 노아흐의 장남이고 쉠이 차남이고 함이 막내아들이다. 
 
주님, 번역에 오류가 없는 정확하게 번역된 한글성경이 출간되는 날을 속히 허락하여 주옵소서 !   
 
창6:1. 사람이 땅 위에 번성하기 시작할 때에 그들에게서 딸들이 나니
וַֽיְהִי֙ כִּֽי־הֵחֵ֣ל הָֽאָדָ֔ם לָרֹ֖ב עַל־פְּנֵ֣י הָֽאֲדָמָ֑ה וּבָנֹ֖ות יֻלְּד֥וּ לָהֶֽם׃
그 사람이 그 지면 위에서 많아지기 시작하여 딸들이 그들에게 태어났을 때 
 
2.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이 좋아하는 모든 여자를 아내로 삼는지라
וַיִּרְא֤וּ בְנֵי־הָֽאֱלֹהִים֙ אֶת־בְּנֹ֣ות הָֽאָדָ֔ם כִּ֥י טֹבֹ֖ת הֵ֑נָּה וַיִּקְח֤וּ לָהֶם֙ נָשִׁ֔ים מִכֹּ֖ל אֲשֶׁ֥ר בָּחָֽרוּ׃
그 하나님의 아들들이 그 사람의 딸들을 보니 그녀들이 아름다웠다. 그들이 선택한 모든 여자들 중에서 그들의 아내들로 삼았다. 
 
하나님을 예배하고 말씀에 순종하며 사는 하나님의 사람의 자손들이 육신의 아름다움을 보고 하나님의 말씀을 좇지 않고 육신의 소욕대로 사는 사람들의 자손과 불신결혼을 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내가 불신자와 결혼하여 배우자를 잘 믿게 만들겠다며 결혼을 한다.
그러나 과연 말과 결심대로 배우자가 잘 믿게 되는가 ?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불신결혼 때문에 얼마나 많은 고통을 당하며 눈물을 흘리며 평생 후회하는 것을 보게 된다. 
 
물론 드물게 어떤 사람은 결혼 후에 배우자를 믿게 하는 특별한 경우가 있다.
그러나 그 특별한 것이 나의 경우가 되리라는 보장은 없다.  
 
주님, 나의 후손들은 불신결혼을 하여 고통을 당하지 않고 잘 믿는 가문의 후손과 결혼하여 행복한 결혼생활을 누리게 하옵소서 !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이 좋아하는 모든 여자를 아내로 삼았다.
사람이 무엇을 보느냐가 아주 중요하다. 
 
하와는 먹음직하고 보암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것을 보았기 때문에 죄를 범하였다.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요일2:16)  
 
주님, 성경에서 금하신 것이라면 아무리 탐스러워도 가까이하지도 쳐다보지도 않게 하옵소서 ! 
 
3.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신이 됨이라
וַיֹּ֣אמֶר יְהוָ֗ה לֹֽא־יָדֹ֨ון רוּחִ֤י בָֽאָדָם֙ לְעֹלָ֔ם בְּשַׁגַּ֖ם ה֣וּא בָשָׂ֑ר וְהָי֣וּ יָמָ֔יו מֵאָ֥ה וְעֶשְׂרִ֖ים שָׁנָֽה׃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내 영이 영원히 그 사람에 관하여 따지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가 육신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그의 날들이 120년이 될 것이다.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대로 사는 사람들을 보시고 하나님께서 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않겠다고 하셨다.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은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고 세상(사탄)으로부터 온 것이기 때문이다. 
 
사람이 자기 소욕대로 사는 것은 그의 왕이 하나님이 아니고 세상이기 때문이다.
그 때에는 이스라엘에 왕이 없었으므로 사람마다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더라(삿17:6)  
 
주님, 언제 어디서나 항상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고 사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