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민주당대전시당 선대위, 대전 미래 혁신성장 동력 3대 플랜 발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4-07 15:26

혁신도시 지정 공공기관 유치, 의료‧바이오산업 전진기지 구축, 트램 조기 완공 지선 연결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 장철민(동구)‧황운하(중구)‧박병석(서구갑)‧박범계(서구을)‧조승래(유성구갑)‧박영순(대덕구)‧김용복(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의장) 공동선대위원장은 7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3차 선대위 회의를 열고 ‘대전 미래 혁신성장 동력 3대 플랜’을 발표했다.(사진제공=민주당대전시당)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가 대전의 미래 혁신성장을 위한 3대 플랜을 발표하면서 대전의 새 도약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장철민(동구)‧황운하(중구)‧박병석(서구갑)‧박범계(서구을)‧조승래(유성구갑)‧박영순(대덕구)‧김용복(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의장) 공동선대위원장은 7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3차 선대위 회의를 열고 ‘대전 미래 혁신성장 동력 3대 플랜’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가 7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3차 선대위 회의를 열고 있는 가운데 박병석 충청권선거대책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민주당대전시당)

장철민, 황운하, 박영순 선대위원장 등 원도심 세 후보가 차례로 발표한 대전 미래 혁신성장 동력 3대 플랜은 ▲대전 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유치 ▲대전을 대한민국 의료·바이오산업의 전진기지로 조성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의 조기 완공과 지선 연결로 대전을 국토균형발전의 중심지화, 과학도시로서의 위상 정립, 대중교통의 혁신이다.
 
대전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유치와 관련해서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이 지난 3월 6일 국회를 통과함에 따른 대전의 혁신도시 지정에 이어 정부의 공공기관 이전 시즌2에 대비해 원도심에 공공기관을 다수 유치, 지역인재 채용과 지역 간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의료·바이오산업의 전진기지화 중 바이오산업에 대해서는 대전이 바이오메디컬 규제자유특구 지정(2019년 11월 12일)로 지정됨에 따라 바이오산업 특화분야 유치를 통해 이를 대전의 유망 먹거리 사업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사진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 황운하(중구)‧박영순(대덕구)‧장철민(동구) 공동선대위원장이 7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3차 선대위 회의를 열고 ‘대전 미래 혁신성장 동력 3대 플랜’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민주당대전시당)

대중교통 혁신화와 관련해서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의 조기완공과 지선연결로 사통팔달의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과 대중교통 불균형 해소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단은 이날 이 같은 내용을 브리핑하고 총선 승리를 통해 대전이 혁신 성장 동력을 발동시켜 대전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공동선대위원장단은 모두발언과 이어진 회의에서 총선 D-8일을 맞아 총선 선거운동 상황과 여론 반응 등의 추이를 점검하고, ‘국민을 지킨다’와 ‘대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 제시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힘 있는 정부여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