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민주당 세종시당, 세종시 장애인단체연합회와 정책 협약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0-04-07 17:41

장애인이 행복한 도시 건설 완성을 위해 상호 협력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후보(세종 갑)와 강준현 후보(세종 을)는 7일 세종시 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길현명) 관계자들과 함께 장애인 정책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민주당 세종시당)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후보(세종 갑)와 강준현 후보(세종 을)는 7일 세종시 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길현명) 관계자들과 함께 장애인 정책 협약식을 진행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장애인단체의 상호 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한 세종특별자치시 장애인회관 건립 ▲통합적이고 체계적 관리를 위한 장애인통합지원센터 설치 ▲장애인의 일상생활 및 사회활동 참여를 증진하는 등 장애인 친화 도시·장애인이 행복한 도시 완성이다.

홍성국 후보는 “장애인이 행복한 나라가 선진국이다. 밝은 미래·행복한 세종을 함께 만들어 가자”며 장애인 복지 정책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강준현 후보도 “정무부시장 시절에 장애인 복지 5년 계획을 수립했다”며 “국회에 가서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길현명 세종시 장애인단체연합회  회장은 “선거 압승으로 국회에 입성해 장애인 정책에 총력을 기울여달라”며 협력을 요청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정책공약집, 더 나은 미래’를 통해 장애인 당사자들의 욕구를 담은 6대 공약을 발표하고 장애인 정책 강화를 약속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