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김포갑 박진호 후보, “4.15 총선 자심감 토론회 꼭 봐 주세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0-04-08 23:26

최측부터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후보, 박진호 미래통합당 후보, 유영록 무소속 후보./(사진제공=박진호 후보사무실)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박진호 미래통합당 김포시(갑) 국회의원 후보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열린 2차례의 토론회에서, 본인의 의정활동 각오와 공약의 이행계획에 대해 밝혔다.

토론회는 코로나 사태를 고려해 별도의 청중은 초대하지 않고, 후보자만 초청해 진행됐다. 두 토론회 모두 미래통합당 박진호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후보, 무소속 유영록 후보 3명이 참석했다.

첫 토론회는 지난 7일 김포 청년회의소(JC)가 추최하고 김포지역신문협의회가 주관해 열렸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교통공약 추진계획, 과밀학급 개선방안, 아라마리나 활용방안, 구도심 활성화, 한강시네폴리스 추진 등 지역현안 뿐 아니라, 공약시민보증제, N번방사건, 청년일자리문제 등 주요 정치현안까지 폭넓은 주제가 논의됐다.

두 번째 토론회는 다음날인 8일 선관위의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로 열렸다. 여기에서 박 후보는 김포시 브랜드화를 위한 지역 문화 발전방안에 대해 밝히고, 공약과 함께 김포시 대중교통 체계,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김포시 고교평준화 등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특히 박 후보는 전반적인 경제상황 악화와 관련해 “문제인 정권의 소득주도 성장은 완전히 실패했다.”라고 지적하며, “청년 일자리문제와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등 많은 부분이 전반적인 경제정책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만큼, 우리 경제의 선순환 회복에 집중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 경쟁후보인 김 후보를 상대로는 김포시 현안과 공약 뿐 아니라, 북한주민의 인권문제, 동성애 문제, 조국사태에 대한 입장, 토지공개념 등 굵직한 주제에 대해 날카로운 질문을 쏟아냈다. 토론회를 지켜본 관계자들은, 박 후보가 청년 정치인의 여유와 패기로 토론회 분위기를 주도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호평했다.

두 번의 토론이 끝난 후, 박 후보는 “공약의 실행계획을 포함해, 다양한 현안에 대한 저의 생각을 말씀드렸다.”라며,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어떤 후보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꼭 봐 주시길 바란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포 청년회의소가 주최한 토론회는 유튜브 및 각 김포지역신문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고, 선거방송토론위원회에서 주최한 토론회는 9일 목요일 오후 3시 30분에 LG헬로비전 부천김포방송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