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4일 목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 최종 후보로 확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세헌기자 송고시간 2020-04-11 01:13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

[아시아뉴스통신=최세헌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10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열고 現 김광수 회장을 만장일치로 최종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농협 금융 임추위는 3월 17일 경영 승계 절차 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내·외부 후보군에 대해 종합적인 경영능력, 금융 전문성, 소통능력, 평판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와 심사를 거듭하며 후보자를 압축해 왔다.
 
NH농협금융지주는 김광수 회장 취임 이후 농협 금융은 2년 연속 1조 이상의 순이익을 기록해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그뿐만 아니라 내실 성장 및 디지털 전환 기반 구축, 글로벌 사업 확장 등 농협 금융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는 것이 내·외부의 공통적인 평가다.
 
임추위 관계자는 “농협 금융은 향후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에 대비해 건전성을 개선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사업 확대 등 산적한 과제가 많다”며, “김광수 회장은 지난 2년간 명확한 전략과 방향성 제시로 농협 금융을 이끌어 왔기에, 이 과제를 수행할 최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연임 배경을 설명했다.
 
김광수 회장은 1957년 전남 보성에서 태어나 광주제일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1983년 행정고시 27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금융감독위원회 은행 감독과장, 금융정책과장,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사무국장, 금융정보분석원장 등을 역임했다. 2018년 4월부터 NH농협금융지주 회장으로 재임 중이다.
 
한편 농협 금융은 이날 오후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김 회장의 연임을 최종적으로 확정할 예정이며, 연임 임기는 1년이다.


seheon65@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