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인터뷰
[인터뷰] 전주시리싸이클링협 김찬경 위원장, ‘주민편익시설 66억사업’ 공개추진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0-04-11 09:27

자문위원 6명 위촉 
중단된 주민숙원사업 추진
올해 반입료 주민지급 계획
주민지원기금 누락자 파악
10일 김찬경 전주시 종합리싸이클링타운 주민지원협의체 위원장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지원금이 공정 집행될 수 있도록 업무 중에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전북 전주시 종합리싸이클링타운 '주민편익시설(66억원) 사업'이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추진된다. 

김찬경 위원장은 10일 협의체 회의실에서 자문위원 6명을 위촉하는 자리에서 “지역발전과 주민 이익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주민편익시설비 66억3천만원은 2008년 리싸이클링타운 유치당시 전주시가 리싸이클링타운 인근지역에 지원키로 협약된 사업이다. 이 사업은 이미 준공됐어야 한다. 그런데 전임 협의체 위원장이 주민들 의견수렴없이 독단과 비공개로 추진하다 5년째 미집행된 상태다. 

김 위원장은 “폐기물처리시설의 영향지역인 장동 안산 삼산마을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건강 및 이익을 위한 편익시설 사업을 찾기 위해 주민들이 사업제안을 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고'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장동 안산 삼산마을 주민숙원사업(10억원)이 지난해 협의체가 불법 부당한 보조금 집행으로 중단된지 1년이 됐다"며 "전주시와 시공회사, 가구별(주민)로 협의해 미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 주민지원기금(반입수수료 6억원.운영비포함)은 해당주민들에게 지급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코로나19 비상속에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각 마을 주민총회를 거쳐 전주시와 협의해 신속 집행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김 위원장은 또 "주민지원기금(출연금) 50억원 중 미집행된 23억7500만원은 주민들이 현금지급을 요구하고 있는데 전주시조례에 '현금지급불가'로 규정하고 있다"며 전주시와 의회에 '현금지급 가능토록 조례개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 4년동안 주민지원기금(출연금,반입수수료)과 주민숙원사업에서 누락된 주민들에 대해서는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해 억울하게 피해보는 주민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장동 안산 삼산마을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공정하고 공평해야 한다. 특혜를 보는자도 피해를 보는 주민도 없는 공정하고 공평한 지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협의체 정관에 따라 자문위원 6명을 위촉했다. 위촉된 자문위원은 장동마을 변재옥 한기수, 안산마을 유병철 박노성, 삼산마을 채창수 김현태 주민이다.

한편 김찬경 위원장은 세계태권도연맹지도관 부총재, 전북프로골프협회장, 대한공수도연맹전북도회장, 공익비리신고센터전주지부장, 법무부범죄예방위원 등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