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종교
[오늘의 말씀] 명성선교회 Simeon Lee 순회선교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4-21 15:38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사진제공=명성선교회)


창9:1. 하나님이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וַיְבָ֣רֶךְ אֱלֹהִ֔ים אֶת־נֹ֖חַ וְאֶת־בָּנָ֑יו וַיֹּ֧אמֶר לָהֶ֛ם פְּר֥וּ וּרְב֖וּ וּמִלְא֥וּ אֶת־הָאָֽרֶץ׃
하나님께서 노아흐와 그의 아들들에게 복 주시며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번성하고 많아져서 그 땅을 채워라.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복을 주시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고 가장 먼저 하신 일이 사람에게 복을 주신 일이었다.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창1:27~28) 
 
홍수 후에도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가장 먼저 하신 일이 복을 주신 것이다. 할렐루야 ! 
 
첫 번째 조상 아담에게도 복을 주셨고 우리 인류의 두 번째 조상 노아흐에게도 복을 주셨다.
그리고 우리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에게도 복을 주셨다.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창12:1~3) 
 
복은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이다.
하나님 이외의 다른 어떤 것들로부터는 절대로 복이 나올 수 없다.
우리에게 복을 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 한 분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나님 이외에 사람(죽은 조상, 무당, 점쟁이)이나 해, 달, 별 등 피조물에 가서 복을 비는 행위는 어리석고 무지한 행위이며 복은 고사하고 하나님의 저주를 받을 행위이다.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출20:3~5) 
 
복의 근원 강림하사 (오직 주님만) 찬송하게 하소서 !  
 
주님, 복의 근원되신 하나님만 신뢰하고 따르는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 
 
2. 땅의 모든 짐승과 공중의 모든 새와 땅에 기는 모든 것과 바다의 모든 물고기가 너희를 두려워하며 너희를 무서워하리니 이것들은 너희의 손에 붙였음이니라
וּמֹורַאֲכֶ֤ם וְחִתְּכֶם֙ יִֽהְיֶ֔ה עַ֚ל כָּל־חַיַּ֣ת הָאָ֔רֶץ וְעַ֖ל כָּל־עֹ֣וף הַשָּׁמָ֑יִם בְּכֹל֩ אֲשֶׁ֨ר תִּרְמֹ֧שׂ הָֽאֲדָמָ֛ה וּֽבְכָל־דְּגֵ֥י הַיָּ֖ם בְּיֶדְכֶ֥ם נִתָּֽנוּ׃
너희에 대한 두려움과 너희에 대한 공포가 그 모든 야생생물과 그 하늘의 모든 새에게 있으리니 그 땅에 기는 모든 것과 그 바다의 모든 물고기들이 너희 손에 주어질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을 만물의 영장으로 만드셨다.
노아흐에게 모든 동물들이 복종하였던 것처럼 하나님께 복을 받은 사람에게는 모든 동물들이 순종하게 되어 있다.  
 
사람들의 타락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신성이 파괴되었기 때문에 동물들이 우리에게 순종하지 않는 것이다.
가끔 영성이 뛰어난 분들에게는 동물들도 순종한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동물은 우리가 다스리고 관리하여야 할 대상이지 절대로 두려워하거나 섬길 대상이 아니다.
그런데 동물을 우상화하여 섬기는 무지한 사람들을 본다.
그들은 인간이기를 포기하고 동물을 섬기는 동물 이하의 삶을 사는 자들이다. 
 
주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특권으로 주신 사람이 만물의 영장인 것을 깨닫고 모든 동물들을 잘 다스리며 관리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3. 모든 산 동물은 너희의 먹을 것이 될지라.
כָּל־רֶ֙מֶשׂ֙ אֲשֶׁ֣ר הוּא־חַ֔י לָכֶ֥ם יִהְיֶ֖ה לְאָכְלָ֑ה כְּיֶ֣רֶק עֵ֔שֶׂב נָתַ֥תִּי לָכֶ֖ם אֶת־כֹּֽל׃
살아있는 모든 생물이 너희에게 양식이 되리니 푸른 채소처럼 내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주었다. 
 
홍수이전까지는 사람과 동물들에게 채식만 허용되었으나 홍수 이후부터는 육식도 허용되었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의 먹을 거리가 되리라 또 땅의 모든 짐승과 하늘의 모든 새와 생명이 있어 땅에 기는 모든 것에게는 내가 모든 푸른 풀을 먹을 거리로 주노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창1:29~30) 
 
아마 홍수 때에 하늘 위의 물이 지구에 쏟아져 내려와 환경이 파괴되어 생존에 필요한 영양소가 더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추측된다. 
 
주님, 우리에게 필요한 영양소까지 아시고 육식을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 
 
4. 그러나 고기를 그 생명 되는 피째 먹지 말 것이니라
אַךְ־בָּשָׂ֕ר בְּנַפְשֹׁ֥ו דָמֹ֖ו לֹ֥א תֹאכֵֽלוּ׃
그러나 고기를 그 생명의 피와 같이 너희는 먹지 말아야 한다. 
 
너희가 사는 모든 곳에서 새나 짐승의 피나 무슨 피든지 먹지 말라(레7:26)
다만 크게 삼가서 그 피는 먹지 말라(신12:23)
너는 피를 먹지 말라(신12:25)
우상의 제물과 피와 목매어 죽인 것과 음행을 멀리 할지니라(행15:29) 
 
하나님께서는 구약성경만이 아니라 신약성경에서도 피를 먹지 말라고 명령하셨다.
많은 사람들이 맛있다는 이유로, 건강을 이유로 사슴 피, 선짓국, 순대 등을 먹는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라고 나에게 건강을 제공한다고 하나님께서 금하신 피를 먹을 것인가 아니면 하나님의 명령대로 피를 먹지 않을 것인가는 각자의 의지적인 선택에 달려있다. 
 
주님, 내가 좋아하는 것을 따르지 않고 주님의 명령을 따르며 사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5. 내가 반드시 너희의 피 곧 너희의 생명의 피를 찾으리니 짐승이면 그 짐승에게서, 사람이나 사람의 형제면 그에게서 그의 생명을 찾으리라
וְאַ֨ךְ אֶת־דִּמְכֶ֤ם לְנַפְשֹֽׁתֵיכֶם֙ אֶדְרֹ֔שׁ מִיַּ֥ד כָּל־חַיָּ֖ה אֶדְרְשֶׁ֑נּוּ וּמִיַּ֣ד הָֽאָדָ֗ם מִיַּד֙ אִ֣ישׁ אָחִ֔יו אֶדְרֹ֖שׁ אֶת־נֶ֥פֶשׁ הָֽאָדָֽם׃
그리하면 반드시 너희 자신의 피를 나는 요구하겠다. 모든 짐승들의 손으로부터 내가 그것을 요구할 것이고 그 사람의 손으로부터 그의 형제의 손으로부터 그 사람의 생명을 내가 요구할 것이다. 
 
6. 다른 사람의 피를 흘리면 그 사람의 피도 흘릴 것이니 이는 하나님이 자기 형상대로 사람을 지으셨음이니라
שֹׁפֵךְ֙ דַּ֣ם הָֽאָדָ֔ם בָּֽאָדָ֖ם דָּמֹ֣ו יִשָּׁפֵ֑ךְ כִּ֚י בְּצֶ֣לֶם אֱלֹהִ֔ים עָשָׂ֖ה אֶת־הָאָדָֽם׃
그 사람의 피를 흘리는 자는 그 사람에게서 그의 피가 흘려지리니 이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그가 그 사람을 지으셨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들의 생명까지도 귀중하게 생각하신다. 
 
주님, 생명을 가볍게 여기지 않게 하시고 생명 중시 풍조가 이 사회에 퍼지게 하옵소서 ! 
 
낙태하는 자와 낙태수술을 하는 의사는 생명을 죽이는 살인을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명령인 살인하지 말라는 계명을 어기는 것이다.  
 
반드시 회개를 하여야 한다.
살인과 자살의 영은 이 땅에서 떠나 갈 지어다 !  
 
주님,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생명을 경시하는 악한 영을 이 땅에서 물리쳐 주옵소서 !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