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오늘의 말씀] 베트남 호치민영락교회 김치두 목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4-21 18:24

호치민영락교회 담임 김치두 목사.(사진제공=호치민영락교회)


추수 - 양식을 얻는 행위 / 사명을 감당

신앙인의 교제 중에 ‘추수’, ‘하베스트(harvest)’, ‘추수꾼’ 등의 단어를 사용하면 혹시 이단이 아닌가 의심해 본다. 참 귀한 단어인데 저들이 선점해서 그렇다. 

필자는 오늘 본문을 묵상하는 계기로 새삼 이 단어의 의미를 되새겨 보았다. 아울러 가짜를 진짜처럼 나누는 저들의 열정에 비해 진짜도 가짜인 것처럼 나누기를 주저하는 우리의 모습에 안타까움을 가졌다.

바로 앞 본문에 예수께서는 자신의 비밀양식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이루는 것 즉 사명이라고 말씀하셨다. 사명을 행하고 이룸으로 배부른 삶을 살라는 것이다. 바울을 통해서는 “일 하기 싫어하거든 먹지도 말게하라”(살후3:10 )라고 표현되었다. 이것 행하기 전에는 먹지 않겠다, 소위 목숨 걸고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이루는 삶을 살아야 할것을 말씀하셨다.

이 양식 이야기에 연이어 추수 이야기를 하신다. 추수란 양식을 구하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 사명을 감당하는 방법, 감당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주요사항으로 말이다. 

1.추수의 시기는 오늘, 지금, 당장이다. 
제자들은 추수 때에 대하여 넉달쯤 후에야 가능할 것으로 말씀을 드렸던 것 같다. 이데 대하여 예수께서는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다 라고 말씀하셨다. (요4:35) 어제 제자들이 그렇게 말했는데 오늘 갑자기 곡식이 여물어 그렇게 되었을까? 당시 실제 밭에는 파릇파릇한 새싹만 보였을 것이다. 주께서 영적 추수를 두고 이렇게 말씀하셨을 것이다. 

주님의 메시지는 나중이 아니라 지금임을 강조하신다. 어느 무엇의 조건이 충족되면 이런 저런 활동을 하겠노라고 다짐하며 추수 활동을 미루고 있는 우리에게 일침을 가하는 메시지다. 소위 행동 후보생의 마인드에서 탈피하여 오늘, 지금, 당장 추수를 시작하라는 것이다. 또한 움직이라는 것이다. 그 동력을 얻기 위하여 희어져 추수하게 된 밭을 눈을 들어 보라고 말씀하신다. 
  
2.추수꾼의 보장은 삯(경제) 열매(성과) 즐거움(행복)이다. 
추수꾼은 a.삯(경제) b.열매(성과) c.즐거움(행복)이란 보장이 있다는 것이다. 경제는 미리 삯으로 챙겨주시고, 성과로 통해 성취감, 인정도 받게 하시고 결국 행복을 만끽하게 하신다는 것이다. “거두는 자가 이미 삯도 받고 영생에 이르는 열매를 모으나니 이는 뿌리는 자와 거두는 자가 함께 즐거워하게 하려 함이라” (요4:36)

그러므로 이 셋이 부족한 사역자는, 특별히 삯이 없어 힘들어 한다면 혹 추수하는 일을 다음에 하자고 미루고 있는 사람이 있지는 않는지 조용히 점검할 필요가 있다.

3.추수는 숟가락을 살짝 얹는 것이다. 
누군가가 애써 열매를 위한 준비가 이미 이루어져 있어 누군가가 손 끝만 살짝 대면 꽃망울이 터져 꽃이 피고 열매가 우두둑 쏟아지게 되어 있다는 이야기다. 열매를 위한 인프라는 완벽하게 선진들로 통해 이루어 놓았고 우리는 살짝 숱가락만 살짝 얹으면 되는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그러므로 용기를 가지고 시도하라는 메시지다. 
 그 이야기를 성경은 이렇게 늘어 놓았다. “그런즉 한 사람이 심고 다른 사람이 거둔다 하는 말이 옳도다 내가 너희로 노력하지 아니한 것을 거두러 보내었노니 다른 사람들은 노력하였고 너희는 그들이 노력한 것에 참여하였느니라”(요 4:37-38)

이 놀라운 추수꾼의 이야기가 성립되고 사실이고 체험 가능하게된 것은 봄부터 소쩍새가 그렇게 울었기 때문이다. 바로 예수 십자가의 은혜가 있었기에 그렇고, 그럴 수 있고, 그런 것이다. 

사랑하는 여러분!
주안에서 추수꾼의 보장과 역사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행동 후보생에서 영적 행동 즉시행이 되어 오늘 지금 당장 행동함으로 주시는 은혜와 축복을 누리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호치민영락교회 #김치두목사 #복음칼럼   

4:35 너희가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데,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다
4:35 Say not ye, There are yet four months, and then cometh harvest? behold, I say unto you, Lift up your eyes, and look on the fields; for they are white already to harvest.
4:36 거두는 자가 이미 삯도 받고 영생에 이르는 열매를 모으나니 이는 뿌리는 자와 거두는 자가 함께 즐거워하게 하려 함이니라
4:36 And he that reapeth receiveth wages, and gathereth fruit unto life eternal: that both he that soweth and he that reapeth may rejoice together.
4:37 그런즉 한 사람이 심고 다른 사람이 거둔다 하는 말이 옳다
4:37 And herein is that saying true, One soweth, and another reapeth.
4:38 내가 너희로 노력하지 아니한 것을 거두러 보내었으니 다른 사람들은 노력하였고 너희는 그들의 노력한 것에 참여하였느니라
4:38 I sent you to reap that whereon ye bestowed no labour: other men laboured, and ye are entered into their labours.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