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대덕문화원·(주)논리수학과 청소년 사이버교육 증진 위한 업무 협약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4-22 16:01

대전 대덕구 대덕문화원은 22일 대덕문화원(원장 이종철)에서 대덕구 청소년들을 위해 ㈜논리수학과 ‘청소년 사이버교육 프로그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대덕문화원)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대전 대덕구 대덕문화원은 22일 대덕문화원에서 대덕구 청소년들을 위해 ㈜논리수학과 ‘청소년 사이버교육 프로그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덕문화원은 ㈜논리수학이 제공하는 ‘매쓰클라우드’ 학습법을 무상으로 보급해 양질의 수학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덕구 청소년들의 사이버교육 문화를 증진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채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종철 대덕문화원장(사진 왼쪽 3번째)과 김학현 ㈜논리수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논리수학은 협약을 통해 대덕구 청소년들을 위한 ‘매쓰클라우드’ 1년 이용권(1인당 39만8000원 상당)을 대덕문화원 측에 제공했다. 이용권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습 공백이 발생한 대덕구 소재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 100명에게 제공(대덕문화원 회원 자녀 우선 제공)된다.
 
‘매쓰클라우드’는 세계최초 수학사전 플랫폼을 바탕으로 AI 학습 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총 3년의 개발기간을 통해 개발됐으며 세계 23개국 수출 및 국내 42개소의 영재교육원 및 산하 사용기관에 제공되고 있다. 수학의 개념을 전자사전처럼 쉽게 검색하고, 관련 강의와 로드맵으로 연계되는 학습 콘텐츠, 6단계 스마트 학습 등을 통해 대덕구 청소년들의 사이버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덕문화원 이종철 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대덕구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동서 간 학습 격차를 최소화해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학습에 공백이 생긴 대덕구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