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50억원 규모 ‘한국모태펀드’(개인투자조합) 공모 최초 선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20-04-29 16:57

경남도 투자생태계조성의 초석 마련..동남권지역의 소재·부품·장비 분야 창업기업에 집중 투자
경상남도 청사/ 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경상남도(김경수 지사)가 50억원 규모의 한국모태펀드(개인투자조합)를 유치했다. 경남에서 공모를 통한 정부 정책자금을 유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남도는 28일 중기부의 ‘한국모태펀드 2020년 제1차 정시 출자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경남도에서 9억원을 출자해 모태펀드 30억원 등 출자금 대비 5배 정도의 외부 자금을 유치했다.

한국모태펀드는 중기부 등 10개 정부기관에서 출자한 ‘펀드(투자조합)에 투자하는 펀드’다.

‘(가칭)동남권 스타트업 혁신 창업펀드’는 실질적인 투자를 통해 자금유치, 판로개척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창업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동 운용사인 (재)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시리즈(유)는 2019년부터 한국모태펀드출자사업에 대비해 여러 개의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해 손발을 맞춰 왔다.

특히 시리즈(유)는 올해 본사를 경남지역으로 이전하고 지역 기업발굴을 사전에 준비하는 등 지역 내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번에 조성한 펀드는 경남뿐만 아니라 울산과 부산을 아우르는 동남권 투자펀드로 지역의 소재․부품․장비분야(제조업) 등에 주력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경남도는 올해 창업전문부서(창업혁신과)를 신설해 창업투자회사 설립, 펀드조성 예산편성 등 창업생태계조성을 위해 민관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이번 성과를 거두게 됐다.

김기영 경남도 일자리경제국장은 “그동안 투자불모지로 인식되던 경남도에서 이번 한국모태펀드 출자를 유치함으로서, 지역 투자생태계 조성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향후 지역 내 TIPS 유치 및 추가적인 펀드조성을 통해 대표적인 창업투자 전문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inkim12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