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함안군과 수박․멜론 특판전 및 승차구매 행사 가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20-05-04 15:44

“전국 최고의 함안 첫 수박, 승차 구매하세요”
함안 농산물 특판 및 드라이브스루 행사. (사진제공=경상남도)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와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농산물소비촉진과 판로 개척을 위해 5월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경남도청 일원에서 함안 농산물 특판전과 승차구매(드라이브 스루) 행사를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경남도지사, 김지수 경남도의회의장, 조근제 함안군수, 빈지태 농해양수산위원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함안 농산물 특판 및 드라이브스루 행사. (사진제공=경상남도)

특판전은 코로나19 국면이 지속되면서 도내 농업인이 큰 어려움을 겪고 상황에 승차 판매라는 새로운 유통형태를 통해 지역 농산물 유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겨울 수박 주생산지로 유명한 함안군의 수박과 가야백자멜론을 시중가 대비 30% 할인해 수박 1통에 1만5000원(7kg), 가야백자멜론 4kg 2만원, 2kg 1만원에 판매했다.
 
함안 농산물 특판 및 드라이브스루 행사. (사진제공=경상남도)

특히 자동차 안에서 수박을 사기 때문에 코로나19 감염 우려도 적고, 무거운 수박을 편하게 전단 받을 수 있는데다 시중대비 가격도 싸서 특판전에 참여한 도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경수 지사는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수박과 멜론을 제로페이로 구매하기도 했다. 김 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품질 좋고 맛 좋은 함안 수박과 멜론을 많이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inkim12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