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안전한 학교생활 위해 도-교육청-의료진 두터운 민관협력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20-05-10 15:04

5월 8일 ‘등교수업 대비 도‐교육청‐감염병 전문가 방역대책협의회’ 개최
등교수업 대비 경남도-도교육청 전문가 간담회. (사진제공=경상남도)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경상남도와 도교육청이 등교수업을 앞두고 5월 8일 감염병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등교수업 대비 도-교육청-감염병 전문가 방역대책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남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의회는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과 함께 5월 13일부터 고교 3학년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하는 교육부의 등교수업 발표에 따라 학교를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확산 방지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른 것이다.

경남도는 지난 4월 29일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부터 생활방역 체계로의 전환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은 바 있다. 여기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교육청 및 전문가들과 함께 학교생활 등에 필요한 실질적인 확산 방지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모이게 된 것이다.

김경수 지사와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해 김선주 경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장 등 도내 의료기관 전문가와 보건교사회, 도와 교육청 관계공무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의는 ▲등교수업을 위한 도와 교육청의 협치사항 ▲학교 내 코로나19 발생 대응 모의훈련 ▲학교 방역물품 비축상황 ▲학교 감염병 관리 매뉴얼의 검토 및 보완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박종훈 교육감은 코로나19 예방 초등학생용 위생 키트 제공을 경남도와 공동으로 지원하는 것을 제안했다.

학생 안전을 위해 감염병에 취약한 초등학생 19만명에게 손 세정제, 항균 티슈, 면역 비타민, 위생수칙 설명서 등으로 구성된 위생 키트를 제공하는 사업니다. 공동으로 추진될 사업 예산은 교육청이 15억 원, 경남도가 4억 원을 부담하게 된다.

김경수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여기 참여하신 의료 전문가들과 여러 차례 간담회를 가졌다. 생활방역 전환 과정과 등교수업 후 우리 아이들 관리에 대해 교육청과 함께 논의하고 책임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서 오늘 자리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도권에서 우려했던 상황이 발생해 학부모들께서 걱정이 크실 것이다”며 “우리 경남만큼은 도와 교육청, 의료진을 포함한 민간이 함께 협력해서 우리 아이들 모두 안전하게 학교생활할 수 있도록 논의해 가자”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역시 “등교수업에 대비해 철저한 방역 준비 및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후속 조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경남도와 도교육청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과 전문가 의견 등을 토대로 자체 미비점 보완과 중앙건의 등을 통해 등교수업 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inkim12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